오랜만에 올리는 뉴 에덴 견문록입니다.


 최근 이브 온라인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시도 중, 가머(Garmur) 라는 모르두 팩션의 호위선(Frigate)을 타보았는데, 그 외형이 너무나도 멋있어서, 한참을 타고 다니고 있었습니다.




 가머는 현재 칼다리 팩션의 주요 상권인 Jita 지역의 가격으로 약 80,000,000 isk 정도하는 고가의 호위선입니다. 일반적인 호위선이 약 3,000,000 isk 정도이며, Tech 2 등급의 호위선이 약 20,000,000 isk 정도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함선이 비싼 까닭은 성능이 우수한 것도 있지만, 시큐러티 0 이하의 지역인 널섹의 특정 스테이션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하여야 하며, 미션 완료 보상으로 얻은 LP (Loyalty Point) 로만 구할 수 있다는 희귀성도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능도 좋고 희귀성도 가지고 있으며, 외형까지 멋진 함선이기 때문에, 값이 비쌀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이 함선을 소유하고 싶어하거나,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값비싸고 멋있는 함선이지만, 불행하게도 여러가지 실험을 하던 중, Anomic agent 라는 미션을 시도하다가 그만 함선이 파괴당하고 말았습니다. 이 미션은 미션 레벨 4 단계 중에서도 굉장히 높은 난이도에 속하는 미션으로 호위선 함선만 입장 가능하고, 플레이어를 암살하러 온 강력한 NPC 와 전투를 치루는 미션입니다. 웬만한 4레벨 미션들보다 월등히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위선 관련 스킬을 충분히 투자하지 않으셨다면 도전하지 않으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높은 난이도이기 때문에, 이 미션은 언제 취소하여도 패널티를 받지 않게 되어 있으니 부담은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게 가머 함선을 잃은 후, 잃은 금액을 충당하기 위하여, 골렘을 꺼내 타고 4레벨 미션들을 수행하였습니다.





 다른 4레벨 미션을 수행하는 일은 어렵지 않은 일이었지만, 함선을 손실한 자금을 모으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모될 것이 예상되었습니다. 1개의 미션을 수행하는데 획득하는 금액은 약 5,000,000 isk 정도이며, 잃은 금액에 비하여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가머의 함선 가격이 약 80,000,000 isk 이며, 어려운 미션에 도전한다고 Dead 급 아이템 들을 장착했기 때문에, 손실 금액은 약 400,000,000 isk 정도로 추정되었습니다.




 제 이브 온라인 플레이 타임으로 볼 때, 이 금액을 충당하려면 거의 한달에 가까운 시간이 소모된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히여, 빠른 손실 액 충당을 위하여, 본격 탐사를 떠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바로, 칼다리 팩션의 주요 상권 Jita 에 방문하여, SOE 팩션의 탐사선 아스테로(Astero) 를 구입한 후, 탐사 장비를 장착하였습니다.




 약 120,000,000 isk 정도의 금액으로 탐사선과 탐사 장비를 장착한 채, 탐사를 위하여, 여행을 떠났습니다.




 많은 금액을 잃었기 때문에, 다시 비싼 탐사선을 타고 떠난다는 점에서 압박감이 느껴졌지만, 미지의 장소를 탐사한다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이브 온라인 탐사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