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몬스터 골리앗 세계 랭킹 33위를 찍은 후, 하루 플레이를 쉬었을 뿐인데, 순위가 69위까지 밀려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플레이어가 Evolve 순위 경쟁을 즐기고 있기 떄문에, 이러한 현상이 발생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골리앗 랭킹을 올리기 위한 몬스터 플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몇판 플레이하던 중, 다른 몬스터 플레이러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Evolve 에 존재하는 맵은 중앙을 기점으로 동서남북 넓게 펼쳐진 맵이 있는 반면, 좌우로만 긴 맵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맵을 활용하여 헌터를 기만하는 전술이었습니다.




 몬스터는 은신 이동을 통해, 자신의 흔적을 숨기고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하여, 헌터들을 기만하고 반대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50% 확률로 헌터는 몬스터와 반대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생존율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몬스터 골리앗 랭킹을 세계 28위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싱글 플레이로 플레이를 진행하며, 1순위로 몬스터를 설정해놨기 때문에, 몬스터가 상대적으로 많이 선택되지만, 가끔 헌터가 선택되기도 하기 때문에,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몬스터가 추가로 언락되지 않아, 확인해보니, 제가 골리앗을 플레이하며, 바위 던지기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그 때문에, 새로운 몬스터가 언락되지 않는다는 것을 달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몬스터가 언락되려면, 이전 몬스터로 스킬을 사용하여, 지정된 데미지 이상을 모두 달성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몬스터를 획득하기 위해 도약 강타와 바위 던지기를 주로 사용하며 몬스터 플레이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몬스터 크라켄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켄은 비행이 가능한 몬스터로, 전기를 사용하는 몬스터입니다. 광역 범위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공격적인 몬스터로, 빠른 기동성과 공격 능력을 두루 갖춘 상위 몬스터입니다.




 하지만, 비행 이동이라는 특이성 때문에, 몬스터 조종이 힘들어, 숙달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모되는 몬스터였습니다.




 또한 진화를 통해서 높은 상승세로 강력해지지만, 1단계일 경우, 헌터들의 공격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크라켄을 몬스터로 만난다면, 초반에 승부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 크라켄 전투를 승리할 수 있었지만, 그 뒤로 연이어 패배를 맛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크라켄의 비행 이동이 익숙하지 않아, 먹이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거나, 헌터의 공격을 제대로 피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골리앗보다 승률이 좋진 않았지만, 그보다 더 상위 몬스터인 레이스를 언락 시키기 위하여, 크라켄으로 스킬을 충분히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플레이를 계속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계속되는 패배 속에 지치기도 했지만, 조금씩 크라켄 전투에 익숙해지는 것 같아, 나름 성취감도 있어서 버틸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크라켄을 힘들게 플레이하며, 크라켄 세계 랭킹 273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켄 전적으로 확인해보니, 상위 15명의 경우에도 그리 높지 않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크라켄은 현재 상향이 필요한 또는 숙달이 필요한 몬스터처럼 보였습니다.




 이번에는 플레이를 잠시 멈추고, 스토어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아이템 스킨이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었으며, 몇가지 아이템은 매우 탐이 날 정도로 멋지게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보다 게임에 숙달된다면, 가장 좋아하는 클래스에 스킨을 구입하여 꾸며주는 것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게임플레이 > Evol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Evolve #5. 후송  (2) 2015.02.16
[Steam] Evolve #4. 레이스 언락!  (0) 2015.02.16
[Steam] Evolve #2. 몬스터 GoGo~  (0) 2015.02.11
[Steam] Evolve #1. Evolve 시작!  (0) 2015.02.10
[Steam] Evolve CBT #1. 발전된 Evolve  (0) 2015.01.18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