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잠적에서 깨어나, World of Warcraft(이하: WOW) 에 복귀하였으나, 막상 복귀하니, 새로운 확장팩이 등장하기 직전인 세기말이기 때문에 재미를 붙이지 못하고 방황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드디어 새로운 확장팩, 드레노어의 군주 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바로 '강철 호드'.


 먼 옛날, 오크가 녹색 피부를 가지기 전, 오크는 드레노어 세계의 강력한 종족으로 파와 살육의 대명사로 거친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어찌된 영문인지, 녹색 피부가 되어야 할 오크가 본래의 주황색 피부를 한 파괴의 대명사, '강철 호드' 로, 게이트를 넘어 아제로스에 침략한 것입니다.




 아제로스가 위험에 빠지자, 다시 한번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연합하여, 그들을 막아내기 위해, 게이트가 위치한 저주받은 땅으로 집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쪽 세계로 넘어가, 게이트를 파괴하고 아제로스를 수호하겠다는 작전을 세우게 됩니다. 그렇게 플레이어와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게이트를 넘어 과거의 드레노어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게이트를 연 원흉은 바로, WOW 의 모든 악의 원흉이라고 불리우는 사악한 주술사, 굴단.

 영웅들과 힘을 모아, 굴단을 저지하고 게이트를 제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강철 호드의 야망은 계속 되고, 강철 호드를 막아내기 위하여, 드레노어에 있는 현명한 영웅들을 찾아 나섭니다. 그렇게 만나게 된 서리 부족의 드렉타르. 현세에서는 가장 오래된 주술사이자, 대주술사 스랄를 대신하여, 서리늑대 부족장을 맡고 있지만, 아직 그는 스랄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현명한 주술사 드렉타르를 구출하자, 그는 강철 부족을 함께 몰아내는데 힘을 합하기로 합니다.




 이렇게 '드레노어의 군주' 확장팩에서 플레이어는 현세의 영웅들과 함께, 과거의 영웅들을 구출하여 힘을 모아, '강철 호드'에 맞서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번 확장팩의 가장 재미있는 점은 역사 속에서 사라졌던 역대 오크의 강력한 영웅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01



02



03



으스러진 손 부족장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오크 최강의 흑마법사

넬쥴 

검은바위 부족장

파괴자 블랙핸드 



 하지만 강력한 영웅들을 저지하기 위하여, 플레이어는 또 다시 일꾼이 되어 퀘스트를 진행해야 된다는 점이 슬펐습니다.




  강철 오크들이 점점 집결하여 그 수가 많아지자, 현세의 영웅들의 힘만으로는 그들을 막기 어려운 지경에 이릅니다. 그들의 공성 전차까지 빼앗아 그들을 막아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 수는 점점 많아지고, 연합을 이끌고 있는 카드가는 힘에 부쳐 탈출을 시도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연합은 강철 호드의 배를 빼앗고, 강철 호드를 피해, 새로운 힘을 비축하기 위하여, 드렉타르와 함께 서리 늑대 부족의 고향으로 향합니다.




 서리 늑대 부족의 고향에 도착한 연합은 오늘 날의 스랄을 있게 해준, 서리 늑대 부족의 전설적인 영웅, 듀로탄을 만나러 갑니다. 과거의 듀로탄은 고귀한 영혼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전설적인 인물이 되지 못한 상태로 등장합니다.




 듀로탄은 녹색 피부를 가진 오크들을 보고 의아해 하지만, 선견자 드렉타르의 조언에 따라 그들을 도아 서리 늑대 부족의 고향에 그들의 주둔지를 마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하여, 주둔지가 건설되고, 스랄에게 그 공로를 인정받아, 플레이어는 주둔지의 사령관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그렇게 고생하며, 평생 졸개로 살 줄 알았는데, 드디어 한 세력을 이끄는 주둔지 사령관이 되다니!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