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olve 알파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Evolve 알파 키는 지금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알파 플레이 신청을 통해, 키를 얻어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주변 스팀 플레이어 대부분이 알파 플레이 권을 획득했기 때문에, 특정 조건에 의하여 자동으로 스팀 라이브러리에 등록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Evolve 는 5명의 플레이어가 역활을 지정하여 진행하는 FPS 로, 1명의 플레이어는 몬스터가 되고, 다른 4명의 플레이어가 헌터가 되어,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입니다. 몬스터를 선택한 플레이어는 헌터를 피해 도망다니며, 짐승들을 먹이로 삼아, 성장하고 헌터를 모두 처치하는 역활을 수행하며, 헌터는 몬스터가 성장하기 전에 찾아 섬멸하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플레이는 멀티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자신이 선호하는 클래스를 선택한 후, 매칭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모이게 됩니다. 매칭 과정이 단순하고 빨라서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매칭이 되면,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의 특성을 투자하게 됩니다. 투자하는 스킬에 따라, 캐릭터는 보다 세분화되어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몬스터는 자신의 공격 수단을 강화하게 되며, 헌터들은 회복부터 보호막 지원 또는 화력 강화 등 다양한 스킬을 투자하게 됩니다. 이러한 매 경기 전에 투자하는 특성을 통해, 게임을 반복해도 다양한 역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로딩 화면 중에 나오는 자신의 캐릭터 설명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스킬을 명확하게 전달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은 몬스터 플레이어가 얼마나 게임을 잘 이끄는지에 따라, 재미가 결정됩니다. 너무 쉽게 발각되어 성장전에 헌터들에게 당한다면, 게임이 정말 싱겁게 끝나기도 합니다. 예상컨데, 추후, 초반에 강한 몬스터 또는 몬스터 특성부터 후반를 도모하는 몬스터까지 다양한 타입의 몬스터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 생각되며, 그렇게 되어야 보다 다앙한 전략과 전술이 나오고 게임이 보다 잼있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자신의 활약에 따라 경험치를 획득하고 해당 역활의 캐릭터가 성장하게 됩니다.




 경기가 끝나면 다음 경기를 진행할 때까지, 일정시간의 대기(?) 또는 휴식 시간을 가지게 되며, 진행된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의 동선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전략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도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인상적이고 재미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빠른 매칭과 속도감 있는 게임 진행은 점점 캐주얼해지는 게임 트렌드에 적합해보였으며,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커스텀 요소와 캐릭터 꾸미기 요소가 다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수익모델도 우수하고, 컨텐츠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