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 기획 관련 자료를 찾아 웹서핑을 하던 중, 2010년 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 에서 발표된, Blizzard Design Process 에서 눈에 띄는 내용이 있어서 블로그에 담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Blizzard 회사에서 게임을 개발할 때, 게임 디자인 중 어느 부분에 가치 초점을 맞추는 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플레이의 재미가 최우선이다.
  • 익히긴 쉽지만, 완벽하게 숙지하기는 어렵게 구성한다.
  • 환상을 충족시켜라.
  •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이 강력하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간지를 함축적으로 구성하라.
  • 스토리를 플레이 체험을 통해서 전달하라.
  • 채찍보다 당근으로 접근하라.
  • 게임과 플레이어가 상호작용하는 조작감을 중시하라.
  • 구성하는 단계별로 공개하고, 최종 작업물만 공개하는 특종을 피해라. (단계별로 공개하라.)
  • 게임을 완성하는 것을 마지막이 아니라, 수시로 평소처럼 습관적으로 하는 것임을 잊지마라.
  • 게임이 충분히 준비될 떄까지 발매하지 마라.



자료 출처: http://www.slideshare.net/epiphany/blizzard-design-processkor-for-web-v10

Posted by Kr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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