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별다른 기술 없이 PLAN A(은신 플레이) 가 가능한 '보석상' 를 털어보았습니다. 보석상은 획득할 수 있는 돈이 적으나, 높은 난이도의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100레벨 이후, 악명을 올리게 되면, 돈과 레벨 그리고 스킬이 모두 초기화 되기 때문에, 아무 기술도 없는 상태에서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보석상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아이스크림이 판매하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아이스크림이 팔고 있을 경우, 경찰 2명이 주변에 머물고 있으며, 사람들이 머무는 지역이 되기 떄문에, 보석상 내부를 모두 제압하더라도 바깥에서 사람들에게 발각되어, 경찰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보석상 내부를 빠르게 제압하고 바로 이어 아이스크림 지역을 제압하여 문제 요소를 최소화 해야 됩니다. 만약 2명 이상이 함께 플레이 할 경우, 1명은 보석상 내부에서 활약하고 1명은 아이스크림 옆에서 대기하다가, 경찰이 범죄 현장을 목격하는 순간 제압하는 것이 보다 원활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보석상 안에 사람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정문으로 진입하기 위해서 높은 은폐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고스트 특성을 갖춘 상태에서 외관상 잘 티가 나지 않는 무기를 장착하여야만 정면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그렇다 하더라도 내부가 좁아 경비원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그래서 보석상 좌우에 있는 통로를 활용하여, 뒷쪽에서부터 진입하여 정문으로 나오는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버킬까지 난이도는 무작위로 통로가 막힐 수 있으며, 데스위시 난이도의 경우, 양쪽 통로가 모두 막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좌측 통로는 가면을 쓴 상태로 오른쪽 벽에 비비며 점프를 통해 넘어갈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통로를 경비원 2명이 순찰하고 있으며, 우측 통로 끝나는 부분에 오른쪽 건물 창문이 열려 있는데, 가끔 이곳에서 시민이 담배를 피고 있습니다. 시민에게 경비원 제압을 발각 당하면 신고당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이 있다면 소음기로 빠르게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후반 통로는 모두 제압하면, 보석상 창문을 열쇠따기로 따고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석상은 3~4명의 순찰 요원이 순찰 하고 있습니다. 창문을 깨고 진입할 경우, 소음으로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창문의 열쇠를 따고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건물의 우측 방에는 높은 확률로 금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버킬 난이도까지 금고는 C4로 한번에 열 수 있으나, 데스위시 난이도부터는 무조건 드릴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만약 테크니션 스킬 트리에 있는 무소음 또는 최소한 소음감소 1단계 이상의 스킬을 투자하였다면, 바로 드릴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킬이 없을 경우 드릴을 설치하는 순간 방 넘어 보석상에 소음이 전달되어 신고를 당하게 되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뒷쪽에 있는 방 2개를 모두 제압한 후, 보석상 안으로 들어가 시민들을 제압하면 됩니다. 거리에 있는 시민들에게 높은 확률로 발각되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거리도 모두 나가서 제압하고, 아이스크림까지 제압하면 시민들이 잘 오지 않기 떄문에, 별다른 문제 없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제 98레벨을 달성하였습니다. 첫 악명을 올릴 수 있는 100레벨까지 2레벨이 남았습니다. 어서 분발하여, 악명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