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TRPG 를 소재로 하는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게임 마스터가 테이블 위에서 카드를 하나씩 펼치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 플레이 시 마다 이야기가 변화하는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이야기가 발생됩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며, 새로운 이벤트 카드 및 장비 카드들을 획득하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더욱 게임이 풍성해진다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TRPG 를 좋아하시거나, 타인으로부터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변화하는 스토리, 다양한 컨텐츠, 멋진 성우

단점: 단순한 전투 방식


항목 

 내용

 장르

 롤플레잉, 카드게임, 액션, 인디, 로그라이크

 소개 버전

 정식 발매

 출시 날짜

 2015년 02월 17일

 가격

 Steam: 24.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66510/

기타

 공식 한글화




< 본문 >

 게임 마스터와 테이블에 앉아, 카드를 펼치며 이야기를 진행하는 TRPG(Table Role-Playing Game) 요소가 가득한 게임, Hand of Fate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인디 게임으로, 캐릭터가 사망하면 처음부터 진행해야되는 로그라이크 방식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진행하며 컨텐츠를 완료할 때마다 카드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다시 플레이할 때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복 플레이 시에도 계속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로그 라이크 장르를 꺼려 하시는 분들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테이블 위에 카드를 하나씩 펼쳐 나가며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게임 세계 안에서 다른 캐릭터를 만나기도 하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험을 하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생명력 외에도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한 식량과 전투를 위한 아이템 그리고 상점을 이용하기 위한 골드등을 획득해 나가야 합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12명의 우두머리를 제거하고, 게임 마스터에게 도전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여정을 진행하며 캐릭터는 성장하고, 다양한 장비와 전투 방식을 터득해 나가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세계 안에는 다양한 몬스터와 우두머리 몬스터들이 존재합니다. 각 몬스터마다 특색있는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공략해 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투 이벤트와 연관된 카드를 펼치게 되면, 캐릭터는 장착하고 있는 카드를 기반으로 장비가 구성됩니다. 그리고 몬스터들 역시 해당 이벤트에 연관된 카드에 따라 구성되어,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캐릭터는 무기와 방패 그리고 투구와 갑옷 등 다양한 장비를 구성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용병 계약 등을 통해 특별한 능력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이벤트를 통해 습득하거나 상점 이벤트를 통해 골드를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투 방식은 간단합니다. 이동 키를 조작하여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공격과 방어, 회피 그리고 카운터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숫자키 입력을 통해 아티펙트를 발동시켜 특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적들의 공격은 카운터가 가능한 '녹색 표시' 공격과 카운터가 불가능하고 회피만 가능한 '적색 표시' 공격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공격 패턴을 잘 보고 캐릭터의 카운터와 회피를 활용하여 적들을 제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점 이벤트가 발생되면 상점에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점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품이 변경되기 때문에, 상점 이벤트마다 기대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챕터 별로 진행되며, 챕터를 완료하면, 해당 챕터에서 겪었던 이벤트 그리고 플레이어의 결정에 따라 카드들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 카드는 이후 플레이 진행하는 카드 덱에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TRPG 라는 소재를 잘 활용하여, 만들어진 멋진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 플레이마다 변화되는 변화무쌍한 컨텐츠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물론 전투방식이 단순하여, 플레이를 계속 진행하면 전투가 단순 노동이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외 컨텐츠들이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남을 정도였습니다. 성우의 연기와 상황의 연출도 훌륭하여, 오프라인에서 TRPG 하는 것 보다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점수 >

게임성: 4 / 5

그래픽: 4 / 5 

스토리: 3 / 5 

몰입감: 3 / 5 

독창성: 4 / 5 

대중성: 3 / 5 

사운드: 3 / 5  

난이도: 2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TRPG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화려한 연출과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Victor Vran  (0) 2016.01.22
[Steam]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0) 2016.01.09
[Steam] Armello  (0) 2015.11.02
[Steam] Planetbase  (0) 2015.10.24
[Steam] Offworld Trading Company™  (0) 2015.08.23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