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테 서버에 길드를 세운 후, 새로운 직업을 키워보고 싶어서 클레릭 계열의 캐릭터를 육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캐릭터를 다양하게 육성할 수 있는 게임이다보니, 주류가 되는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를 키워보고 싶어서, 이것 저것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유라테 서버 특성 상, 키울 수 있는 캐릭터는 총 4개입니다. 현재 템플러를 하나 육성하였고, 캠퍼니언을 한마리 키우고 있으니, 서버 통합 되는 10월 중순까지 키울 수 있는 캐릭터는 총 2개가 남아 있었습니다.


남은 슬롯 2개는 현재, 부두술사를 컨셉으로 구성된 '보코르'와 고대 수사학(숫자를 이용한 계산 학문)을 사용하는 컨셉의 '카발리스트'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해 드릴 캐릭터는 '카발리스트' 입니다.


카발리스트는 현재 TOS 에서 소위 예능을 담당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직업은 7랭크부터 등장하는 높은 랭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공격 능력이 있지도 않고, 그렇다고 보조 능력도 우수하지 않으며, 힐러로서 특징도 안 보이는 직업이기 때문에, 외면 받고 있는 직업입니다. 직업 코스튬이 이쁘기 때문에, 뇌오세(머리속으로 짜보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스킬 트리를 의미)를 많이 시도하지만, 컨셉 그 자체에 애정 없이는 키우기 힘든 클래스입니다.


- 위자드 직업 중 하나 인 쏘마터지의 거대화 기능을 받은 카발리스트의 모습 -



'카발리스트' 의 특징적인 기술은 바로 '수사학' 입니다. '메르카바'라는 탑승형 공격 기술을 통해 기관사라는 별명을 널리 알리고 있지만, 컨셉에서도 드러나 있듯이 중심이 되는 기술은 바로 '수사학' 입니다.




- '카발리스트' 의 기술, '메르카바' 탑승 및 데미지 테스트 영상 -



'수사학'을 이용한 카발리스트의 공격은 '게마트리아(대상의 이름을 파자해 숫자를 더한 다음 뒷 숫자를 만드는 기술)' 과 '노타리콘(대상의 이름을 파자해 앞 글자의 숫자와 뒷 글자의 숫자만 더한 숫자를 산출하는 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산출한 숫자를 이용하여, 대상의 레벨을 감소시키거나, 대상을 일시적으로 복제하거나 한번의 공격으로 해당 수치만큼 연타 공격을 가하는 등의 기술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 '카발리스트' 의 수사학을 이용한 몬스터 복제 영상 -



언뜻 보기에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 것 같지만, (그래서 저도 키워보고 있습니다.) 키워보면 여러가지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일단 복제 기술만 해도 유지시간이 5~6초 정도인데, 높은 레벨 몬스터는 그보다 전투 시간이 길기 때문에, 복제를 해도 잡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복제된 몬스터는 아이템은 주지만 경험치를 주지 않기 때문에, 성장에 도움을 주지도 않습니다. 현재 수사학을 이용한 기술은 그나마 '연타 찬스'를 이용한 추가 공격이 나은 편인데, 몬스터 이름에 따라 산출되는 숫자가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용해질수도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 기술이 되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카발리스트' 를 통해, 아이템 노가다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사냥 전문 직업의 사냥 속도가 월등하게 복제의 경우, 특정 맵에서 등장하는 재등장시간이 매우 긴 몬스터에만 유용하다는 결론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가지 연구 가치가 있어서 해당 직업을 키워보고 있지만, 확실히 활용하기에 따라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직업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연구를 하며, 블로그에 하나씩 포스팅을 해 나갈 생각입니다. 저는 일단 전직 후 '리벤지드 세븐폴드' 라는 기술로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공격한 대상에게 받은 공격의 7배에 해당하는 공격을 1회 반사하는 기술인데, 1회 공격을 무시해줄 뿐만 아니라, 보스 몬스터의 무시무시한 공격을 반사해주기 때문에, 보스 데미지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가질 수 있게 해주어 즐겁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카발리스트' 의 기술, '리벤지드 세븐폴드' 를 이용하여 미션, 사울레이 보스전에서 데미지 1위 달성 모습 -



TOS 는 강력한 캐릭터를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직업을 연구하고 키워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직업을 키워보며 아기자기한 게임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시고 유라테 서버에서 '크른해머'를 찾아주세요!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