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것저것 할 일이 많아서, 이브 온라인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는 틈틈히 알트(보조 계정) 캐릭터로 운송 퀘스트를 진행하며, 아마르 세력의 회사, Ministry of Internal Order 의 배달 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달 미션은 간단합니다. 일거리가 있는 에이젼트를 방문하여, 미션을 수락한 후, 물품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송하면 되는 것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배달 미션은 3레벨로, 처치 미션 3레벨보다 평판(Standing)이 1/4 가량 적고, 획득하는 금액도 적은 편이지만, 안전한 하이 시큐러티 지역에서 운송을 하기 때문에, 자동 항해 기능인 오토파일럿 기능을 통해 목적지만 설정해주면 알아서 미션을 수행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에 비하여 효율은 매우 낮은 편이지만, 다른 일을 하면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아마르 세력 지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그동안 알트 캐릭터가 칼다리 세력 지역에서 사용하던 민마타 세력의 Tech 2 습격함 (Marauder), 발곤(Valgur) 을 처분하였습니다. 발곤은 민마타 전함 중 요새 모드(Bastion Mode)를 사용하는 함선이지만, 아마르의 습격함, 팔라딘과 칼다리의 습격함, 골렘에 비하여 사거리가 짧아, 미션에 사용하기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그 결과, 이번 기회에 아마르 습격함, 팔라딘을 구입하기 위하여, 발곤을 처분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발곤은 물론 미션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민마타 함선 특유의 속도과 강력한 화력 그리고 속성 무기를 바탕으로 매우 공격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는 함선입니다. 외관도 독특하며 훌륭하기 때문에, 많은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하지만, 비싼 가격에 비하여, 아직 딱히 사용되는 분야가 없는 함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민마타 특유의 외관과 높은 화력을 중요시 하는 민마타 플레이어라면 한번쯤 운용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발곤을 처분하기 위하여, 칼다리 세력의 최대 상권, 지타(Jita)에 방문하였습니다. 최근 함선에 특색있는 색을 입힐 수 있는 스킨(Skin)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패치 의도에 따르면 각 함선을 건조하는 회사들의 특징에 따라, 그 회사 색상을 특정 함선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는 패치였습니다. 하지만, 지타 지역에서는 이번 패치 버그로 인하여, 모든 함선에 다양한 색상을 입힐 수 있게 되어,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함선에 다양한 색상을 입히는 진풍경이 연출되고 있었습니다.




 각종 화려한 색상과 다양한 함선들은 뉴에덴 미래를 예견하는 듯하였으며, 앞으로 보다 발전된 이브 온라인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듯 했습니다. 물론 이번 패치의 버그를 사용한 플레이어들의 함선에 불이익에 가해질 수도 모른다는 개발사의 답변이 있었지만, 플레이어들은 해당 버그가 적용된 함선이 계속 유지 되었으면 좋겠다는 답변을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비스를 계속하며,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것들을 하나씩 구현해주는 CCP 회사에 다시 한번 감탄할 수 있었으며, 보다 멋진 게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