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탐험기


24화, 기술자구출


  드디어, 던전에 진입하였습니다. 서재와 같이 꾸며진 입구를 지나 통로를 계속 내려갔습니다. 어느 정도 깊이까지 내려가자 함정과 트랩이 등장하면서 던전의 시작을 알려주었습니다.


 던전은 주로 함정과 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스켈리톤(뼈로 된 병사) 들이 주로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원거리와 근거리가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전투하는 데 까다로웠으나, 장비가 좋은 덕분에 탐험을 하는데 지장은 없었습니다. 던전은 몬스터가 많은 돈을 드랍할 뿐만 아니라, 이곳저곳에 황금 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할 수 없는 희귀한 아이템들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황금 열쇠가 필요합니다. 황금 열쇠는 몬스터를 제거하여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주로 던전 내에 있는 나무 상자 그리고 항아리 등의 오브젝트를 파괴하여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던전을 탐험하면서 깊은 곳까지 내려가니, NPC 한명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기술자였습니다. 그녀는 전선과 전기 관련 도구들을 판매하는 NPC 였습니다. 기술자 NPC 를 발견하였으니 이제 전기를 이용한 도구들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몬스터를 제거하면서 획득한 돈으로 전선을 자르거나 붙일 수 있는 도구를 구입하였습니다. 이 도구를 장착하면 이미 설치된 전선도 확인이 가능하여, 함정을 무효화 시키거나 전선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전선은 생각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었기 때문에, 던전에 존재하는 전선들을 수집하면서 진행하였습니다.



 던전을 계속 탐험하려고 했으나, 깊은 곳으로 갈수록 몬스터의 개체수가 많아져서 이동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의 던전 탐험은 무의미하다고 판단되어, 그동안 획득한 아이템들과 전선 등을 가지고 성으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성으로 돌아와서,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던전에서 방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 방패를 옵시디언 해골과 조합하여, 옵시디언 방패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패는 옵시디언 해골처럼 화염속성의 지형으로부터 데미지를 막아주는 동시에 방패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방어력을 향상시켜 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방패였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얻은 전선을 활용하여, 동상을 이용한 자동 기계를 제작하였습니다. 동상 중에 일부는 전기를 가하면 동상이 상징하는 몬스터 또는 동물을 소환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사냥을 나가지 않아도 특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집에 전자 기계 장치를 하나 설치하였습니다.






< 내용 요약 >


던전 탐험

기술자 NPC 구출

방패 획득

옵시디언 방패 제작

동상을 이용한 전자 기계 장치 설치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