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ter Cell Blacklist 5. 억만 장자의 요트 

(난이도: 현실주의자)


4E 임무 중, 그림의 미션, 억만 장자의 요트를 혼자서 도전해보았습니다.




난이도는 현실주의자로 선택했습니다. (그림 미션은 완벽주의자도 가능한 미션이지만, 처음 도전이기 때문에, 현실주의자를 선택하였습니다.)



장비는 늘 사용하던 그대로 설정하였습니다.

소음기 장착한 권총, 소음기 장착한 저격총, 그 외 수면 가스와 EMP 장비 등등...



그리고 요트에 잠입!!



역시 억만장자의 요트 답게 굉장히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목표는 3 곳입니다. A B C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루트입니다.



항상 미션을 시작하기 전에 십자궁의 설정이나 무기 설정을 확인하는 버릇이 있어야 만일에 벌어질 위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역시 억만 장자의 요트 답게 비전 재밍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재밍을 하고 있는 병사를 제거하지 못하면, 열감지 고글이나 음파 감지 고글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1층에 있는 로밍들은 별다른 무장 없는 일반 병사들이기 때문에, 수면 가스를 장착한 십자궁으로 별다른 위험 없이 제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 A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A 지점을 완료한 후, B 지점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B 지점을 정면으로 들어가기에는 재밍 병사의 드론이 매우 위협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트 외관에 설치된 창문과 지형지물을 활용하여, 바깥으로 접근합니다. 재머 병사는 요트 가장 후미에 있기 때문에, 일단 후미로 이동합니다.



후미에 올라서자마자 십자궁으로 빠르게 재머 병사를 제압!



드론의 작동이 모두 멈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식은 죽 먹기입니다.



일단 적외선 감시 장치를 통과하여 B 지점에 있는 핸드폰을 해킹합니다.



이제 마지막 C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고 있다면, 협력 오르기를 통해 바로 요트 상층부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혼자 플레이 하는 관계로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반대편 요트의 외관을 타고 이동하면, 상층부로 향할 수 있는 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층부에 올라가 헬기 옆에 있는 병사를 수면가스로 제압합니다. 그리고 최상층부에 로밍하고 있는 중장비 병사를 근거리 저격으로 빠르게 제압합니다.



이제 여유롭게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C 지역을 향합니다.



그리고 도청 장치를 설치!



그 후 다시 처음 위치로 이동하여, 탈출하면 이번 임무는 완료됩니다.



중장비 병사 1명을 근거리 저격하여, 팬서 점수 150점을 획득하고 나머지는 고스트로 점수를 획득.

총 점수 12362점으로 약 25만 달라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