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탐험기


9화, 이곳은 던전?


 앞서 황금 갑옷 상의를 만들기 위해서, 수중 호흡 포션을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금을 획득하는 일에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일단 금이 존재하지 않는 지, 지하 세계에 다시 한번 내려가보았습니다.



 지하를 돌아다녀봤지만, 금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비록 금을 찾을 수는 없었지만, Life 를 연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하트 형태의 오브젝트를 2개나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여 Life 가 총 160 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금을 획득할 다른 지역을 찾기 위해서 동쪽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동쪽에 높이 솟아있는 해바라기 산을 지나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밤새도록 산을 오르자, 아침이 될 무렵 모래가 가득한 사막 지역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막 지역은 모래가 불안정하여, 파고 들어갈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전진하여 다른 지역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사막 지역에 있는 거대한 모래산을 넘었습니다.



 그리고 높이 솟아 있는 모래 협곡도 지나갔습니다.



 그렇게 사막을 통과하자, 돌로 구성된 멋진 신전 형태 건물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커럽션 지역과 마찬가지로 금곡괭이로 부셔지지 않는 돌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의문의 할아버지 한분만이 서 계셨습니다. 할아버지는 낮에는 안된다며, 밤에 다시 오라는 알 수 없는 소리만을 했습니다.



 그래서 할아버지를 무시하고 지나가서, 건물을 탐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건물은 지하를 향해서 뚫린 거대한 통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통로를 따라 내려갔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내려가고 있는데, 어디선가 거대한 해골 바가지가 날아와서, 저를 죽이고 갔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가디언'. 던전을 지키고 있는 수호자였던 모양입니다. 열쇠는 할아버지가 가지고 있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밤에 와서 할아버지와 다시 이야기를 나눠보아야 겠습니다.




< 내용 요약 >


Life 가 160 까지 증가

사막 지역 발견

던전 지역 발견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