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DAY 2 (이하: 페이데이 2) 가 2015년 08월 13일, 발매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니, 2주년 기념 음악이 나오고, 금고를 폭파시키며 자축하는 영상이 재생되었습니다.




Steam 에서 '핫라인 마이애미 2' 33% 할인 행사를 진행하길래, Wrong Number 에디션을 구입하여, '핫라인 마이애미' 시리즈의 주인공 중에 한명인 Jacket 를 획득하였습니다. Jacket 을 상징하는 가면인 '닭' 의 외형을 가진 가면도 함께 장만하였습니다. 




'핫라인 마이애미 2'를 구입하면, Jacket 뿐만 아니라, 각종 가면과 함께 Jacket 이 '핫라인 마이애미 2' 에서 사용하던 서브머신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외형이 굉장히 인상적인 자동화기입니다. 각종 모드를 장착하면 제법 쓸만한 무기가 되지만, 페이데이 2에서 서브머신건이 전체적으로 상당히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번에 다룰 미션은 'Framing Frame' 입니다. 번역을 하자면, 사건 조작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부유한 특정 인물의 집에 침입하여, 마약을 놓고 나온 후 죄를 덮어 씌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는 미션으로 총 3일에 걸쳐서 진행되는 미션입니다. 3일동안 모두 잠입 형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미션을 처음 시작하면, 의뢰인은 플레이어들의 능력을 실험하기 위해, 미술관에서 그림을 훔쳐 오라는 미션을 줍니다. 해당 미션은 이전에 다루었떤 'Art Gallery' 와 동일합니다. 이번에는 보다 빠른 진행을 위하여, 3명이서 ECM 를 계속 연달아 키며, 무력 진압으로 빠르게 클리어하였습니다.



2번째 날은 훔친 미술품을 가지고 버려진 기차에 숨어들어가 거래를 하는 미션입니다. 이 미션은 미술관 미션을 잠입 형태로 진행하였다면 매우 쉽게 클리어 가능한 미션입니다. 




기차에서 의뢰자의 전화를 받으며 대기하다보면, 기차 위에 헬기가 도달하고 미술품을 넘겨주면 돈가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돈가방을 탈출용 VAN 까지 운송한 후, VAN 를 타고 탈출하면 2일 째 미션은 완료됩니다.



마지막 3일 째 미션은 이 미션의 하이라이트 이자, 엄청난 난이도를 자랑하는 잠입 미션입니다. 일단 순찰을 도는 경비원이 8명이 존재하며, 많은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지만, 카메라를 담당하는 보안실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를 계속 주시하며 진행하여야 합니다. 미션을 시작하면, 부잣집 옥상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카메라를 해킹해둔 노트북을 통해, 내부 상황을 살펴볼 수 있으며, 획득해야 되는 목표물도 노란색으로 잠시동안 표시할 수 있으므로 노트북을 한번 살펴본 후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건물 곳곳에 배치된 하드드라이브, 랩탑, 핸드폰 등 집주인의 각종 물건을 훔쳐서 지붕에 올라와 연결하면, 해당 집주인의 각종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완전히 해킹하고 나면, 의뢰인으로부터 죄를 덮어씌우기 위한 COOK 이 배달됩니다.




해당 COOK 를 집 안에 위치한 비밀 금고에 설치 한 후, 탈출하면 되는 미션입니다. 물론 탈출하기 전에 금고 내부에 있는 금괴를 가지고 탈출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금고는 레이저 감지기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조심해야 됩니다. 이 미션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경비원들이 예민하기 때문에, 비밀 금고를 찾기 위해 책장을 이동시키거나, 평소와 다른 가구 배치 등을 해둘 경우 눈치 채고 바로 신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장을 함부로 이동시키거나,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금괴까지 가지고 탈출할 경우, 미션 시작 전에 ASSET 를 통해, 밧줄을 연결해두었다면, 금괴를 쉽게 이동시키고 많은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3일간의 미션이 완료되면, 상당히 많은 금액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지만, 3일차 미션이 굉장히 난이도가 높은 관계로 자주 하기 꺼려지는 미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능숙한 잠입 플레이어 들과 함께 한다면 굉장한 재미와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한번쯤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