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채광 함대가 거주하는 지역, 그 중에서도 제가 주로 채광하는 지역 주변에 시큐러티가 낮은 플레이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왠지 싸한 기분이 드는 것이, 하이 시큐러티 지역에서 채광 함대를 대상으로 뻑치기 PK 를 하기 위하여, 먹이감을 찾아다니는 플레이어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잠시 채광 산업을 멈추고, 다른 할일을 찾아 보았습니다. 조금 돈을 더 벌기 위하여 무리하다가는 더 많은 손실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찾은 컨텐츠는 바로, 운송 컨텐츠 입니다. NPC 에이젼트 들이 요청하는 물건을 특정 위치에서 받아, 목표 지점까지 운반하는 미션 컨텐츠가 바로 그것입니다.




 운송 미션은 보상도 굉장히 적고, 이동이 많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그저 이동하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즐길 거리가 부족한 컨텐츠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안정적이고 한적한 컨텐츠 이기도 합니다. 저는 저의 채광 함대 캐릭터들에게 운송을 위한 배를 한척씩 준비 해주고, 전원 운송 컨텐츠에 투입시켰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보상이 적지만, 운송 컨텐츠는 운송 임무를 하달하는 에이젼트가 소속된 회사 평판(스탠딩)을 소량이지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투 능력이 없는 캐릭터들이 평판을 올릴 수 있는 유용한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비록 운송 컨텐츠가 지루하지만, 다른 플레이어들의 함선을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주 곳곳을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브의 세계인 뉴에덴을 구경하기 좋은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주요 활동 지역을 벗어나 새로운 지역을 여행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가 있었습니다.




 운송 미션의 보상은 전투 미션 보상의 거의 1/4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이러한 매력 때문에, 생각보다 운송 컨텐츠를 소일거리로 즐기고 있는 플레이어도 제법 존재합니다. 전해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다수의 에이젼트에게 배달 미션을 하달 받은 후, 이동 루트를 잘 설정하면 제법 괜찮은 수익 모델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그정도 역량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약간의 귀찮음 때문에, 그렇게까지 수익을 증가시키진 못했습니다.




 운송 미션의 이익 창출은 미션 난이도와 운송 거리가 중요한 역활을 맡고 있습니다. 운송하는 물건이 무겁거나 양이 많을수록 보상이 크며, 먼 장소로 운반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이 지급됩니다. 하지만, 많거나 무거운 물건을 운송하기 위해선 적재량이 큰 함선을 선택하여야 하며, 적재량이 큰 함선은 대부분 배가 느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수행할 운송 미션의 난이도를 잘 고려하여, 적당한 함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운송 컨텐츠를 경험하다, 새로운 NPC 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Seeker 라는 NPC 들이었는데, 스토리 설정에 따르면, 웜홀에서 살고 있는 NPC 종류로, 높은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가끔 웜홀에서 나와 NPC 또는 플레이어를 조사하고 다니는데, 가까이 접근하여 조사를 해 본 후, 오피셔 아이템이라는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을 가하고 약탈한다고 들은 바 있습니다.




 그들의 함선을 직접 본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매우 설레였습니다. 저는 오피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의 스캔에도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저를 스캔해 본 후, 단체로 어디론가 떠나갔습니다.


 여전히 이브의 뉴에덴 세상은 신기한 것이 많고, 여전히 경험할 것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오늘도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경험이 기다리고 있을 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