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칼다리 밀리샤 지역이 갈란테 밀리샤에게 모두 점령 당한 후, 밀리샤 미션을 수행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땅한 수입원을 찾던 중, 널섹 탐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널섹 탐사란, 이브 온라인이 존재하는 섹터 중 안전 수치 0 이하의 지역을 탐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탐사를 위해, 칼다리 전략 순양함(Strategic Cruiser), 탱구(Tengu) 를 한대 구입했습니다.




 전략 순양함은 이브 온라인에 존재하는 다른 배들과는 다르게, 자신이 이용할 목적에 따라 배를 조립하는 함선입니다.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함선 슬롯이 변경될 뿐만 아니라, 기능 및 외형까지 변경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략 순양함을 탑승하고 널섹 탐사를 하기 위하여, 널섹 지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널섹은 이브 온라인의 뉴에덴 세계의 최외곽 지역들에 자리 잡고 있으며, 널섹을 가기 위하여, 로우섹터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로우섹터는 해적 갱들이 많은 지역으로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이동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거의 60점프를 한 결과 제가 탐사하고자 하는 널섹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목적지로 한 파라곤 소울(Paragon Soul) 지역은 널섹 지역 중에 비교적 조용한 촌동네로, 연합 활동이나 전쟁 활동이 뜸하고 인적이 적어 비교적 안전한 널섹 생활이 가능합니다. 물론 널섹이기 때문에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널섹을 이동하다 보면 게이트 이곳저곳에 워프를 방해하는 버블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블에 들어가게 되면, 워프를 못하게 되어, 이 지역을 순찰하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발견되어 위험해질 수가 있으니, 버블을 항상 조심하여야 합니다. 널섹 탐사를 진행하신다면, 이동 중 은신 기능을 지원하는 장치(Covert Ops Cloaking Device) 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널섹에 도착하여, 안전한 성계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탐사 프로브를 사출하여, 해당 성계를 분석하였습니다. 




 몇 번의 탐사 신호 분석 끝에, 데이터가 보관되어 있는 위치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널섹 탐사는 크게 전투 사이트, 유물 탐사, 데이터 탐사 그리고 웜홀 탐사로 구분됩니다. 저의 탐사선은 전투 기능을 제외하고 생존과 유물 및 데이터 탐사 기능을 중심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널섹에서 유물과 데이터 탐사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데이터가 보관된 건물에 데이터 분석 장비를 활성화시키면, 미니 게임이 시작됩니다. 이 미니 게임에서 모든 노드를 활성화시키거나, 시스템 코어를 제거하면 해당 건물에서 보상으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미니 게임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편이지만, 스킬을 충분히 배운 상태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니 게임을 완료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끔 100 밀(100,000,000 isk) 이상의 가치를 가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3 밀(3,000,000 isk) 정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 데이터 또는 한 유적지 당 5~6 개 정도의 건물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1번 탐사 신호를 잡으면, 약 15 밀(15,000,000 isk) 정도의 수익을 거둘 수가 있습니다.




 시간당 평균 약 80밀 (80,000,000 isk) 정도를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이지만, 경쟁자들도 존재하며, 널섹을 순찰하는 연합 또는 해적들에게 배가 터질 위험도 존재하기 때문에, High Risk High Return 을 잘 보여주는 컨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두시간 정도를 탐사한 후, 획득한 아이템을 처분하기 위해 다시 안전한 하이섹터 지역으로 복귀했습니다. 널섹에도 스테이션이 존재하지만, 해당 연합에 소속되지 않은 사람은 정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결국 획득한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하여, 로우섹터 또는 하이섹터의 스테이션에 정박하여 판매 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탐사의 수익은 획득한 아이템이 아니라, 무사히 판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탐사를 지속하며, 다양한 생존기술을 획득한 파일럿은 그만큼 안전한 복귀 노하우를 습득하게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시간당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