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영하고 있는 클라이언트 중에 한 캐릭은 마차리엘(Machariel)이라는 함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차리엘은 해적 팩션, Angel Cartel 의 전함(Battle Ship)으로, 우수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동성이 좋기 때문에, 미션지 간의 이동이 빠르고, 상대 함선의 터렛 추격 속도보다 빠르게 이동하여, 회피률이 우수하기 때문에, 속칭 회피탱을 중심으로 전투를 수행하는 함선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함선 자체가 가벼운 소재로 설계되어, 상대방이 전자전을 중심으로 하여, 상대방의 이동을 방해하는 웹(Web) 디버프를 가한다면, 기동성이 감소하여, 위험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잦은 컨트롤을 좋아하거나, PVP 또는 함대전투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선호되는 함선이지만, 저는 안정적인 방어 능력을 가진 함선을 추구하기 때문에, 저에게 그다지 맞지 않는 함선이었습니다. 단지, 외형이 이쁘다는 이유로 소장용으로 구입했던 함선이었으나, 민마타 함선 중에 4레벨 미션을 수행할 함선이 마땅치 않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구입 당시, 2 Billian isk(2,000,000,000 isk) 이라는 거금을 주고 구입했었으나, 민마타 함선이 대거 너프 당하면서 현재 가격은 700 Millian isk(700,000,000 isk)까지 추락했습니다.


참고자료: 현재 물가, 1달 New Eden 비행자격증(플렉스=PLEX) 가격 = 약 800 Millian isk(800,000,000 isk)




 그래서 이번 기회에 큰 마음을 먹고, 새로운 민마타 함선을 구입하였습니다. 스킬 포인트를 상당히 투자한 결과, 민마타 테크(Tech)2 전함(Battle Ship)급인 약탈함(Marauder), 바거(Vargor)을 구입한 것입니다. 바거는 현재 시세로 약 900 Millian isk (900,000,000 isk) 정도입니다.




 바거는 민마타의 약탈함 답게, 투박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선의 모습이라기 보다, 위성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좌우가 넓지 않기 때문에, 저항이 최소화되어, 전함 중에서 높은 수준의 기동성을 보유하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약탈함(Marauder) 들은 요새 태세(바스티언 모드=Bastion mode) 모듈이 장착 가능합니다. 이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이동 기능이 일시적으로 마비되지만, 높은 방어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바거 역시, 약탈함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요새 태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구입한 바거에 탑승하여, 4레벨 미션을 수행해보았습니다. 4레벨 미션 중, 상당히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함선들로 구성된 미션, 담셀 구출 미션 (The Damsel In Distress)을 수행했습니다. 아무래도 민마타 함선이기도 하고, 첫 항해이기도 해서, 만약을 대비하여, 쉴드 회복 모듈인 쉴드 부스터 (Shield Booster) 를 데드 지역에서 획득하는 (Dead Iteam), 피덤 A-타입 미듐 쉴드 부스터 (Pithum A-type Medium Shield Booster)를 장착하였습니다.




 아직 약탈함 관련 스킬을 충분히 습득하지 못했기 때문에, 요새 태세가 아닌 상태로, 속성 저항을 맞추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쉴드에 상당한 타격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새 태세를 취하자, 거의 0에 가까운 타격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거로 레벨 4 미션을 기동 없이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 바거를 통해, 4레벨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