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어드벤처, 롤플레잉, 인디


< 가격 >

Steam: 1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00710/



< 요약 >

 힛앤런 형식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그 기본 형식은 유명한 디아블로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의 최신작, 디아블로 3 와는 다르게 캐릭터의 스텟을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으며, 디아블로3 보다 많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픽은 애니메이션과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기계 문명과 마법이 같이 존재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보다 자유도 높게 캐릭터를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각 캐릭터에 맞는 아이템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는 디아블로보다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캐릭터를 키워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디아블로 형식의 힛앤런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본문 >

 디아블로 형식의 게임, Torchlight II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전작 Torchlight 로 크게 명성을 얻은 시리즈입니다.

 당시 힛앤런 형식의 게임으로 디아블로 유사장르들이 많이 나왔었으나, 디아블로의 벽을 넘지 못하고 좌절하고 있을 때, 독특한 세계관과 수려한 그래픽으로 이목을 주목시킨 적이 있는 시리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최신작을 기다려왔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 발매 시 보더랜드2와 같은 대작들이 함께 출시 됨으로서, 역사속에 묻히게 된 비운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은 디아블로와 같은 쿼터뷰 (대각선으로 내려보는 각도)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아블로와 같은 구성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화면 하단 구성에 위치한 게이지바가 이 게임의 독특한 콤보 시스템입니다. 모든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이 콤보 시스템은 적을 공격할 경우 충전되며, 각 클래스 별로 마나 사용 억제, 스킬 강화 등 고유의 충전 효과가 발동됩니다. 이 콤보 시스템을 활용하여, 캐릭터들은 단순한 전투에서 전략적인 전투 양상을 가지게 되고, 캐릭터 성이 보다 강조되게 됩니다.

 그래픽 역시 전작을 계승하여, 애니메이션 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려한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와 이 게임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스텟시스템과 스킬 시스템에서 나타납니다.

 이 게임은 디아블로가 최신작 디아블로3 로 오면서 버린 스텟 시스템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스킬 트리와 스킬 트리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스킬 포인트가 주어지게 됩니다.

 즉, 유저별로 독특한 캐릭터를 양성할 수 있게 하여,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은 다양한 클래스를 키워보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의 경우 각 캐릭터 별로 정해진 아이템을 착용하도록 되어 있으며, 아이템 마다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아이템을 자유롭게 모으고 세팅하는 재미는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클래스는 캐릭터를 생성할 때, 고유의 애완동물을 같이 생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애완동물은 게임 내에서 전투를 보조하기도 하며, 캐릭터 대신 마을에 가서 물건을 팔고 오는 등의 다양한 역활을 수행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 존재하는 특정 아이템을 먹으면 변신을 하여 캐릭터를 보조 하기도 하기 때문에, 애완동물보다 여행의 동반자 내지 동료의 역활을 수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역시 Torchlight 시리즈의 고유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Torchlight II 는 시리즈의 이전 작품과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많은 유저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캐릭터 양성이 가능해졌습니다. 






< 평가 >

  디아블로 형식의 게임성, 독특한 세계관과 고유의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가 있으나, 아이템에 대한 자유도 부분이 아쉬움으로 느껴집니다. 고유의 애완동물 시스템을 발전시킴으로서 독특한 재미를 만들어냈으나, 게임에서 비중이 낮은 점도 아쉬움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과 독특한 세계관에 어울리는 클래스들은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살리고 있으며, 반복플레이 시에도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형식의 힛앤런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며,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키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3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I Am Alive  (0) 2012.12.26
[Steam] LEGO The Lord of the Rings  (0) 2012.12.25
[Steam] Spec Ops: The Line  (0) 2012.12.25
[Steam] Deadlight  (0) 2012.12.24
[Steam] Chivalry: Medieval Warfare  (0) 2012.12.24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