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가격 >

Steam: 4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20240/



< 요약 >

 1인칭 시점의 어드벤처형 FPS 입니다. 게임은 스카이림의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에 어썌신 크리드 형식의 요소들을 섞어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굉장한 몰입감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와 협동 플레이가 스토리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서, 컨텐츠 면에서도 매우 풍부합니다. 싱글 플레이는 주로 잠입과 암살 중심의 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동 플레이는 일반 FPS 형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 타임은 대략 30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코옵 또한 최소 8시간으로 구성되어, 방대하면서도 멋진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 본문 >

 '광기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멋지고 풍부한 스토리를 연출한 게임, Far Cry 3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주인공과 친구들이 축하 파티로 스카이다이빙을 하여 이름모를 외딴 섬에 떨어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 섬은 '바스' 라는 광기에 가득찬 사람이 조직을 구성하여 무법지대를 만들며 지내는 섬이었던 것입니다. 이 섬에서 그 조직의 포로가 된 주인공과 그 친구들의 이야기입니다.



 게임의 그래픽이 굉장히 수준 높게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 하며, 야생적인 섬의 멋진 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섬 전체를 뛰어다니는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이기 때문에, 섬 구석구석에 게임 세계관이 녹아 있는 조형물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완성도 높은 맵 구성을 보여줍니다.



 게임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퀘스트 목적지를 맵과 화면에 잘 표시해주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있어도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섬은 야생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고저차가 확실하며, 굉장히 입체감 있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날씨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섬에서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날씨 뿐만 아니라, 밤낮의 시간 변화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지상 뿐만 아니라, 물속, 지하, 동굴 그리고 신전까지 다양한 장소가 존재하며, 이색적인 배경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일반 FPS 들과는 다르게, 다수를 홀로 상대하며, 숨어다니게 됩니다. 이러한 요소를 극적으로 잘 활용하기 위해서, 빠르게 이동하며 숨을 수 있는 슬라이딩 등과 같은 액션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 적의 시야를 벗어나기 위해 슬라이딩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적의 이동 경로나 패턴 그리고 수 등을 미리 파악하고 전술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망원경을 제공해줍니다. 망원경에 포착된 적은 주인공으로부터 일정 범위내에 있을 때, 움직임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는 적들에게 돌진하는 형식의 게임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잠입하여 적들 모르게 임무를 수행하거나 하나씩 제거해 나가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에게 몰래 접근하기 위해서 물속에 잠수해서 잠입하기도 합니다. 물론 열대 지역이기 때문에, 악어, 피라냐 그리고 상어등이 존재함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초반에는 맵의 굉장히 작은 부분만 표시됩니다.



 하지만 해당 지역에 있는 라디오 타워를 점령하면, 그 지역의 맵이 밝혀지게 됩니다. 이 부분은 어쌔신크리드의 그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맵을 밝히면 그 지역에 살고 있는 동물부터 지역 건물까지 표시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니맵에 각 지역의 식물까지 모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생존에 유리해 집니다.

 그리고, 적의 건물에 있는 적을 모두 섬멸하면 아군의 건물로 변경됩니다. 이렇게 변경된 건물로는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각종 상점을 이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즉, 섬 전체를 두고 땅따먹기를 하게 되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에서 자라는 약초는 여러가지이지만, 거기서 채집할 수 있는 재료는 모두 4가지입니다. 이 4가지 재료를 조합하여, 주인공은 자신에게 필요한 약물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약물은 체력회복 뿐만 아니라, 시간제 강화효과를 부여하기도 하기 떄문에, 홀로 다수를 적을 상대하거나 대자연에 맞서 싸울려면 필수 요소가 됩니다. 


 또한 약초 뿐만 아니라, 동물을 잡아서 가죽을 무두질하여, 가방이나 탄띠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죽은 주로 인벤토리 확장에 사용되며, 희귀한 동물의 가죽은 고급 아이템을 제조하는데 필요합니다. 


 이러한 아이템 제작요소는 게임 내 생존에 대한 몰입감을 증가시켜주고, 컨텐츠 분량을 크게 증가시켜줍니다.



 게임은 일직선으로 진행되며, 해당 진행 중에 유저는 게임 내 준비된 서브 퀘스트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는 굉장히 매력적이며, 인물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이 있는 유저도 게임에 몰입할 수 있으며, 게임 인물들을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장하는 인물 하나하나가 모두 개성이 넘치기 때문에, 이러한 인물들을 만나가는 것도 굉장한 즐거움이 됩니다.



 게임 타이틀에 걸맞게 모든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광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성 넘치는 설정을 통해서 광기에 대한 고찰을 하도록 게임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기의 캐릭터 중 '바스' 라는 캐릭터는 정말 어마어마한 광기를 보여줍니다.



 게임에는 포커가 미니게임을 제공됩니다. 포커를 통해서 돈을 잃을 수도 획득할 수도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에 미션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깨알 같은 요소들도 굉장한 퀄러티로 연출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 흐름의 연장선이 되어 세계관을 보다 탄탄하게 하는 요소가 됩니다.



 오픈 월드로 제공되는 섬이 매우 넓기 떄문에, 각종 탈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종류도 굉장히 많으며, 각 자동차 별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자동차들을 발견하는 것도 큰 재미입니다.



 지상 탑승물 뿐만 아니라, 글라이더 같은 공중 탈 것도 존재하기 떄문에, 굉장히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합니다.



 물론 섬이라는 배경을 살리기 위해서, 해상 탑승물들이 존재하며, 보트, 배 그리고 제트스키 등 다양한 해상 탑승물도 등장합니다.



 주인공의 무기 역시 총기류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활, 칼, 화염방사기 등 다양한 무기가 등장하기 때문에 유저의 특성에 맞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아이템을 모아가는 것도 게임의 큰 재미 요소 입니다. 또한 돈을 사용하여 무기의 능력 또는 외형을 커스텀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컨텐츠가 됩니다.



 제공 되는 협동 플레이는 싱글 플레이와 다른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바로 옆 섬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라는 설정으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전혀 다른 4명의 인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협동 플레이 역시, 굉장히 짜임새 있는 스토리 진행을 보여주고 있으며, 인터페이스나 조작법이 간단하고 명료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단, 적의 AI 가 상당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있다는 점은 감안하셔야 됩니다.



 Far Cry 3 는 게임 내 플레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그 중 디코더라는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집어 넣어두면, 일정 시간 후 경험치 또는 아이템으로 변경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을 하고 있지 않아도 게임 내에서 모아둔 아이템을 통해서, 일정 시간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게임 내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www.farcryoutpost.com) 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특이한 점은 패키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그 날의 달성 목표와 그 주의 달성 목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게임 컨텐츠를 늘려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협동 플레이 역시, 각종 무기 커스텀 및 캐릭터 세팅이 제공됩니다. 자신만의 캐릭터 무기 세트를 만들 수도 있으며, 협동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무기 또는 아이템을 장착 또는 탈착 시키면서 다양한 플레이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평가 >

  FPS 게임에서 다룰 수 있는 현존하는 거의 모든 컨텐츠를 집대성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멋진 스토리로 그 모든 것들을 한 곳에 잘 어울리게 구성하였습니다. 협동 플레이와 싱글 플레이의 스토리를 구분하여, 두 가지 모두를 경험하도록 만든 시도와 노력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물론 둘 다 굉장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저간의 대결이 가능한 멀티플레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멋진 컨텐츠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단, 싱글 플레이의 경우 일반 FPS 처럼 돌진하면 굉장히 어려운 난이도를 경험하게 되기 떄문에, 잠입 액션 플레이를 권장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4 / 5

대중성: 4 / 5

난이도: 4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Awesomenauts  (0) 2013.01.06
[Steam] Cities XL 2012  (2) 2013.01.05
[Steam] Of Orcs And Men  (0) 2013.01.03
[Steam] Commander: Conquest of the Americas  (0) 2013.01.02
[Steam] Grand Ages: Rome  (1) 2013.01.01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