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전략, 롤플레잉
< 가격 >
Steam: 3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6390/
< 요약 >
'FFh2' 라 불리우는 문명4 의 판타지 모드를 기본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문명과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를 잘 섞어놓은 작품입니다. 도시를 성장시키면서 영웅을 성장시키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명 또는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본문 >
Stardock Entertainment 야심찬 전략 게임, Fallen Enchantress 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발매 후, 해외에서는 제법 이슈되었던 작품이지만, 국내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작품입니다. 아무래도 문명과는 다르게 회사나 개발자가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영문이라는 것이 큰 걸림돌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만으로 보면, 매우 훌륭한 작품입니다..
문명 시리즈 그 중에서도 문명 4 에는 FFh2 라 불리우는 판타지 모드가 있었습니다. 문명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을 활용하여, 판타지 세계에 적합하게 수정한 모드입니다. 이 모드는 지금도 굉장한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게임성 역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문명 4 의 오리지날 게임보다 더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을 정도입니다.
Fallen Enchantress 는 이러한 FFh2 모드를 기본으로 하여, 전용게임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FFh2 가 가지고 있던 시스템적 문제점이나 밸런스 등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자체적인 재미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으로서 매우 완성도가 높습니다.
Fallen Enchantress 는 자유모드와 시나리오, 2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유모드는 8명의 군주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특정 조건을 달성하는 방식입니다. 군주를 선택하면 그 후 맵이 생성되며, 해당 맵에서 클리어 조건 중에 하나를 충족시키는 게임으로 문명이나 기타 전략 게임에서 지원하는 그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나리오 모드는 Fallen Enchantress 에서 제공되는 오리지날 스토리입니다. 다양한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웅의 판타지 세계 모험담을 다루고 있습니다. 판타지 세계에서 영웅 중심적으로 구성된 문명이 바로 Fallen Enchantress 이기 때문에, 시나리오 모드에서 지원하는 흐름이나 스토리가 매우 훌륭합니다.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도시를 건설하고 기술을 발달시키면서 세력을 확장해나가는 것입니다. 문명과는 다르게 도시를 건설할 수 있는 지역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도시 건설 지역을 빼앗기 위한 전투가 핵심 전투가 됩니다.
판타지 세계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만큼 마법이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군주로 선택된 캐릭터는 도시 또는 유닛에게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은 연출도 매우 화려할 뿐만 아니라, 능력도 좋기 때문에 게임의 승리를 위한 주요 요소가 됩니다.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언어의 압박을 느껴서 게임에 적응하기 힘들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튜토리얼을 영상으로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영상을 보고 1번만 따라해도, 게임 전반을 모두 이해할 수 있을만큼 튜토리얼이 잘 지원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세력을 확장하거나 방해하기 위하여, 유닛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도시에서 유닛을 생성할 수 있지만, 군주를 이동시켜서 특정 유닛을 고용하거나 회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시나리오 모드에서 스토리 몰입감을 증가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맵에는 각종 중립 몬스터와 NPC 또는 건물이 존재합니다. 중립 몬스터를 제거하여 아이템 또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지역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맵에 존재하는 일부 건물에서는 퀘스트를 제공하기도 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 역시 세분화 되어 있어서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퀘스트를 지원할 뿌만 아니라 NPC 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이야기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맵에서 적대적인 상대를 만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 시작전에 대상과 자신의 능력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문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전투 시스템입니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수동으로 진행할 경우 턴제로 이동시키면서 전투를 치루는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 전투와 유사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능력이 조금 부족해도 전략적인 전투를 통해서 이를 극복할 수 있으며, 각 영웅들에 대해 보다 몰입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투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도시보다 영웅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전투를 통한 성장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획득하면서 영웅을 성장시키는 것이 주요 게임요소이기 때문에, 턴제 롤플레잉 게임과 같은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 평가 >
문명과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를 잘 혼합하여, 멋진 판타지 세계를 구성한 작품입니다. 그래픽과 연출이 굉장히 훌륭하며, 영웅을 성장시키는 재미와 도시를 확장하는 재미 모두 훌륭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턴제 형식을 띄고 있기 때문에 취향을 많이 탈 수 있습니다. 턴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4 / 5
몰입감: 3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Little Inferno (2) | 2013.03.16 |
---|---|
[Steam] Glowfish (0) | 2013.03.01 |
[Steam] Dark Souls™: Prepare To Die™ Edition (0) | 2013.02.27 |
[Steam] Sang-Froid - Tales of Werewolves (2) | 2013.02.23 |
[Steam] Trine 2 (4) | 2013.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