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버전 >

정식 발매


장르 >

액션


< 가격 >

Steam: 14.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04450/



< 요약 >

 서부를 배경으로 구성된 액션 게임입니다. 놀라운 연출과 설정으로 서부 총잡이 세계를 잘 표현했습니다. 일인칭 시점의 FPS 게임으로 긴장감과 높은 몰입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도 훌륭하기 때문에, 높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서부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해드리며, 느와르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립니다. 남자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멋진 작품입니다.



< 본문 >

서부 총잡이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Call of Juarez® Gunslinger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작품은 1910년도 미국 서부 총잡이 세계를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즐기는 [스토리 모드], 총잡이 세계를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모드] 그리고 [결투 모드] 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입맛대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로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서부에서 활동했던 '사일러스 그리브즈' 라는 인물이 되어 이야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일러스 그리브즈' 라는 인물은 유명하지만, 소설을 통해서만 전해질 뿐 정확한 내용이 전달되지 않았다는 설정하에, 본인이 각 상황을 회상하며, 게임 내 인물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구성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즉, 회상 속의 인물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게임 시점은 1인칭, FPS 형태로 진행됩니다. 조준점과 조작이 매우 간편하면서도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FPS 로서의 게임성을 잘 구현하였습니다.



 총기는 리볼버부터, 라이플 그리고 산탄총까지 서부 총잡이들이 사용했던 다양한 무기가 등장합니다. 각 무기별로 특징도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게임 세계에서 게임을 진행하는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적을 물리치거나, 목적을 들성하면, 경험치를 획득하고, 이 경험치가 일정 수준이 되면 레벨이 상승하게 됩니다. 레벨이 상승하면 플레이어는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성장시킬 수가 있습니다. 스킬 포인틀르 스킬 트리에 투자하는 형태로 성장이 진행되며, 각 스킬은 패시브 형태로 바로 적용됩니다.



 스킬 종류는 건슬링거라는 빠른 쌍권총 스타일과 장거리 명사수 능력이 특기인 레인저, 그리고 강력한 방어력과 근접 전투에 특화된 사냥꾼,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능력은 1개의 총기가 아니라, 대부분 모든 총기에 적용되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입맛대로 스킬을 찍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가 있습니다.



 게임 내 등장 인물이 추가될 때마다 카툰 형태로 인물을 강렬하게 소개해줍니다. 원화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성을 더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부의 거치면서도 세련된 강렬한 느낌을 잘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내 등장하는 개럿이라는 인물은 3D 모델링 형태로 다부진 경험많은 보안관처럼 표현되지만,



인물 설정에서 카툰형태로 소개되는 그는 성격 그대로 '오만하고 잘생겼지만 서투른' 모습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이렇듯 이러한 성격 전달은 훌륭한 재미 요소로 제공됩니다.



 무기가 등장할 때 역시, 카툰 형태로 등장하기 때문에, 강렬한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서부 총잡이 시대의 최고 재미는 1:1 결투입니다. 이 게임은 그러한 부분을 수준 높게 구현해두었습니다. 결투에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키보드를 통해 캐릭터의 손 위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마우스를 통해 캐릭터의 시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대 캐릭터를 시야 내 계속 놓을 수록 집중도가 상승하여, 적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자신의 총이 총 근처에 있을 수록 총을 보다 빠르게 꺼낼 수 있게 됩니다. 


 상대보다 총을 빨리 꺼내서 적을 제거할 수도 있지만, 상대가 총을 꺼내는 순간 역습으로 제거하면 정당방위가 인정되어,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자신의 스테이지 점수가 결산되어 표시되며, 자신의 실력이 해당 난이도보다 높다고 판정될 경우, 난이도 조정을 권장하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즐겨서 보다 게임의 재미를 잘 느낄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 독특한 시스템으로 [비밀] 시스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비밀 아이템은 맵 이곳저곳에 퍼져 있으며, 이것을 획득하면 비밀을 획득하게 됩니다.



특정 비밀을 모두 획득하면, [진실의 조각들] 이라는 시스템에 해당 비밀이 등록됩니다.



등록된 비밀은 열람 가능하며, 열람 시, 해당 대상의 역사적 또는 기록에 남아있는 설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대상은 실존 했던 인물 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통해, 게임을 보다 잘 살펴볼 수 있으며, 세계관을 보다 잘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 평가 >

 서부에서 사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가진 서부 액션 게임입니다. 서부 액션 특유의 거칠 느낌과 강렬한 느낌을 잘 표현했으며, 시스템적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작품입니다. 서부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해드리며, 액션을 좋아하시거나 느와르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남자의 향기를 가득 풍기는 강렬한 액션게임입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4 / 5

대중성: 3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The Bureau: XCOM Declassified  (0) 2013.08.25
[Steam] PAYDAY 2  (0) 2013.08.18
[Steam] Transformers™: Fall of Cybertron™  (0) 2013.08.10
[Steam] Remember Me  (0) 2013.08.05
[Steam] Worms Revolution  (0) 2013.08.04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