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미사일을 만들어 세계 정복을 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조작을 가지고 있지만, 시스템이 생각외로 복잡하고 학습에 대한 튜토리얼이 미흡하여 게임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템만 이해하면 킬링 타임용 게임으로 적합하지만, 게임 패턴에 변화가 적어 반복 플레이 시 자칫 지루할 수 있다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멋진 그래픽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추가 점수를 주었습니다.

항목 

 내용

 플렛폼

 IOS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특징

 반복 플레이

기타

 영어

Good

 멋진 그래픽

 간단한 조작

 킬링 타임

 Bad

 복잡하고 동시에 조작해야되는 것이 많아 산만한 플레이

 학습하기 부적절한 레벨 디자인

 Score

 68 / 100


이 게임의 목적은 매우 단순합니다. 자신의 나라에 많은 핵 무기를 보유한 후, 그 무기를 활용하여 세계를 정복하는 것입니다. 매우 폭력적인 컨텐츠를 가지고 있지만, 역으로 보면 얼만큼 핵 무기가 무서운 것인지를 깨달을 수도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나라를 선택한 후, 그 나라를 제외한 다른 경쟁 세력을 모두 제거하는 목표를 가지게 됩니다. 나라별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북한'이 가장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핵 미사일을 개발하여 발사할 수 있으며, 날아오는 핵 미사일을 격추시키기 위한 방어 시설도 건설할 수 있습니다. 영토를 넓힐 수도 있으며, 전투기를 보유하여 핵 기지를 부실 수도 있습니다.



컨텐츠로 보면 다양해 보이지만, 플레이어는 이 게임을 하며 동시에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합니다. 미사일도 써야되고 날아오는 미사일도 격추시켜야 하고 땅도 넓혀야 하고 미사일도 만들어야 하고 뿐만 아니라, 연구를 통해 나라의 기술력도 발전시켜야 합니다.


게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요소들은 매력적이지만, 너무 많은 부분을 넣어 전략성을 강조한 나머진, 게임이 산만하여 무엇을 해야될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힘들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의 속도를 조절하거나 멈추는 것 대신 차라리 일부에 집중 시키거나 자동화 기능을 넣어 게임의 편의성을 늘릴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그래픽을 갖추고 있으며, 단순한 조작으로 게임이 진행되어 높은 집중도를 보여주고 그로 인해 킬링 타임으로 적합해보이지만, 반복 플레이 시 같은 행동을 계속 반복하고 플레이 진행을 통해 추가되는 요소가 적어 점점 지루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할인 가격에 구입하여 즐겨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요약 >

멋진 그래픽과 단순한 게임성으로 모바일에 적합해보이지만, 반복 플레이가 지루하여 정가에 구입하긴 조금 아쉬운 게임


'게임 이야기 > Mobile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Pocket Stables  (0) 2016.08.21
[IOS] Nonstop Knight  (0) 2016.07.17
[IOS] Out There: Ω Edition  (0) 2016.06.16
[IOS] Dragonball Z 폭렬격전  (0) 2016.03.12
[IOS] Hot Springs Story  (0) 2015.11.29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