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모바일 타이쿤 형태의 시뮬레이션 게임의 명가, Kairosoft 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온천을 경영하며, 다른 경쟁 온천들을 제끼고 최고의 온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의 숙박시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온천을 운영하고 그 수익으로 계속 온천을 발전시키는 게임으로, 간단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절묘한 밸런스와 아기자기한 연출로 높은 게임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타이쿤 게임 장르 또는 레트로 풍의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낮은 진입 장벽, 높은 게임성, 아기자기한 재미

단점: 취향을 많이 타는 레트로 풍의 그래픽



항목 

 내용

 장르

 캐주얼, 인디, 타이쿤, 운영 시뮬레이션,

 가격

 IOS: 5.49$

 IOS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hot-springs-story/id408854559?mt=8

기타

 영어




< 본문 >

 타이쿤 장르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모바일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Kairosoft 회사의 게임입니다. 이번 주제는 온천을 다루고 있으며, 온천의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을 활용하여 수익을 거두며 온천을 발전시켜 최고의 온천을 목표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절묘한 밸런스로 온천을 성장시키는 재미를 충분히 전달했으며, 특별 방문자를 만족시키는 이벤트 등 소소한 부분까지 모두 신경을 쓴 작품입니다. 아기자기한 재미와 함께 높은 게임성을 제공하고 있는 작품으로 역시 Kairosoft 회사의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처음부터 모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온천을 성장시키거나 특정 이벤트를 통해 기능이 하나씩 열리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초반에 게임이 너무 단순해보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진행하여도 풍부한 이벤트가 발생하며, 온천의 각종 기능이 열리기 때문에, 초반 부분만 극복하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타이쿤 게임에 온천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잘 살린 작품입니다. 실제로 온천에서 일어날만한 각종 광고 및 마케팅 이벤트들이 발생하여, 게임을 하는 내내 실제로 온천을 운영하는 듯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Kairosoft 의 초기 작품이기 때문에, 최근 해당 회사의 다른 게임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진 않지만, 깔끔한 구성에 절묘한 밸런스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유료 게임이지만, 타이쿤 게임과 레트로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구입할만한 작품입니다.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게임성: 4 / 5

그래픽: 3 / 5 

스토리: 3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사운드: 3 / 5  

난이도: 쉬움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타이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운영 시뮬레이션을 좋아하시는 분

  • 쉬운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화려한 연출과 그래픽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레트로 그래픽의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게임 이야기 > Mobile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Out There: Ω Edition  (0) 2016.06.16
[IOS] Dragonball Z 폭렬격전  (0) 2016.03.12
[IOS] Auctioneer  (0) 2015.10.31
[IOS] Magicka - Wizards of the Square Tablet  (0) 2015.06.02
[IOS] Dominations  (0) 2015.05.25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