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탐험기


1화, 집을 지어보자.


테라리아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월드 사이즈는 작은, 중간, 큰 이 존재합니다.

3 가지 중 작은 사이즈로 설정하여, 월드를 생성하였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니, 나무가 우거진 장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옆에 있는 가이드 NPC 에게 말을 걸어보니, 밤이 되면 위험해진다며, 밤을 피하기 위한 집을 지어야 한다는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집을 짓기 위해서, 시작 지점에서 조금 이동하니, 돌을 채광할 수 있는 지역이 보였습니다. 그곳에서 가지고 있던 곡괭이를 사용하여, 채광을 시작했습니다.


TIP: 집을 돌벽돌로 만들지 않고, 진흙벽돌로 만들 수 있으나, NPC 는 돌벽돌로 된 집에서만 거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게 돌을 채광하여, 시작 지점 근처에 도구들을 설치하고 집을 지었습니다. 벽돌을 하나씩 만들어 집을 쌓고 보니 어느 새 저녁이 되었습니다.


TIP: 단순히 벽돌만 쌓으면 집 안에서 몬스터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벽지를 잘 발라서 공간틈이 없도록 해주어야 몬스터가 집 안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TIP: NPC 가 인식하는 집은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빛을 내는 물체가 존재하여야 합니다. 



 밤이 되자, 어디 선가 좀비 무리들이 나타나서 달려들기 시작했습니다. 집으로 대피하여 몸을 숨겼으나, 좀비들이 문을 계속해서 공격했습니다. 문은 나무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부서질 것이라는 염려가 들어서, 가지고 있던 작은 구리 단검으로 좀비들을 상대했습니다. 좀비를 제거하니, 소량의 돈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루밤을 보낸 후, NPC 집을 지어줬으니 제 집을 짓기 위해 돌 광맥을 찾아 떠났습니다. 주변을 둘러보아도, 돌이 보이지 않아서, NPC 집 근처의 바닥을 파고 지하를 탐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주변에 있는 나무들로부터 나무를 획득하여 대량의 횃불을 생산한 후 지하를 파기 시작했습니다.


TIP: 작은 횃불은 나무와 젤(Gel) 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 작은 횃불과 나무를 추가로 합치면 바닥에 세울 수 있는 횃불이 됩니다.



 그렇게 건물 5층 가량을 내려가자 돌 광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며칠을 돌을 캐며 지하를 다니다보니 소량의 구리 광맥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구리는 각종 장비 제작에 사용되며, 집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의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구리 또한 모두 채집하여 보관하였습니다.



 그렇게 해당 지하에 있는 돌을 대량 수집하다 보니, 지하 터널이 생성되었습니다. 지표면에는 좀비들이 많고, 괴물눈알이 돌아다니기 떄문에 위험합니다. 이제부터 이 터널을 통해서 탐험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터널 이곳 저곳에 불을 밝힐 수 있는 횃불을 미리 설치했습니다.



 그렇게 모아온 돌들을 이용하여, 집을 넓히고 2층을 건설할 수 있었습니다.




< 내용 요약 >


2층 집 건설

지하터널 설치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