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Pixel)로 구성된 독특한 그래픽의 로그라이크 던전 탐험 롤플레잉 게임, Delver 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게임 제목: Delver

게임 출처: Steam (http://store.steampowered.com/app/249630/)

게임 가격: 7.99$

게임 출시: 2013년 09월 07일



 게임에 들어가서 보니, 도트로 구성된 맵이 인상깊었습니다. 흡사, 마인크래프트를 연상하게 만드는 그래픽은 친숙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도입부에 모닥불 주변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NPC들이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바로 던전 탐험을 떠났습니다.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류 게임으로, 사망 시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잃을 뿐만 아니라, 레벨도 1레벨로 돌아가게 됩니다. 매 플레이 시마다 던전은 재구성되며, 1층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던전을 깊이 내려갈수록 얻을 수 있는 보상도 커집니다.




 일인칭 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높은 몰입감을 가져다주었으며, 키보드 WASD 를 통한 익숙한 조작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작도 단순하여, 이동키외 공격과 아이템 선택만 존재하여, 캐주얼한 게임으로 적합해보였습니다.




 던전에는 각종 몬스터들이 존재합니다. 인간형부터 슬라임, 좀비, 박쥐 그리고 마법사까지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시면 아기자기한 도트형 그래픽 덕분인지 무섭다는 느낌을 들지 않았고, 오히려, 신나는 모험을 떠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자등을 부시면,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방어구부터 사용 제한이 있는 마법 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음식을 먹거나, 포션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몬스터를 처치하고 충분한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이 상승하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음식을 먹으면 지속적인 회복이 되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독 등에 노출되었을 때 매우 쓸만합니다. 이렇듯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요소 됩니다.




 일인칭의 시점으로 제한된 시야를 가지고 있지만, 지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길을 찾아 돌아다니는 일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함정이 이곳 저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동할 때 신중하게 이동하여야 합니다.




 이 게임은 그래픽 떄문에 캐주얼해보이는 던전 롤플레잉 게임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던전 롤플레잉이 가져야 하는 요소는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몬스터, 함정 그리고 숨겨진 아이템, 마지막으로 퍼즐 요소까지 고루 갖춘 다양한 컨텐츠의 게임입니다. 뿐만 아니라, 생존한 캐릭터는 상점을 통해 아이템을 장만할 수도 있으며, 레벨이 상승될 때 투자하는 스텟에 따라, 자신만의 캐릭터를 양성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망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되는 로그라이크 게임이라는 점은 양날의 검으로 느껴집니다. 사망 시 패널티를 조금 낮추었다면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았을까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그 점을 상기하시고 게임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얼리 억세스라고 적혀 있지만, 게임 자체로 볼 때,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러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던전 롤플레잉 플레이어분들이라면 구입하여 플레이하셔도 충분히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로그라이크 게임이라는 점을 명심, 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