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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그래픽 이펙트 제작 툴입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플러그인과 스크립트
기본적인 파티클과 파티클 플로우가 내장
Thinking Particle 이라는 강력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음
Maya (Autodesk)
윈도우, 리눅스, 맥 기반에서 모두 가능
내장된 스크립트 언어인 Mel(Maya Embedded Language) 은 자유로운 사용자 중심의 툴 제어와 Application 을 가능하게 하여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와 같은 복잡한 제작 과정의 작업에 용이함
내장된 파티클 시스템만 가지고도 Expression 과 스크립트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함
다이나믹과 함께 볼륨을 표현하는 강력한 Fluid 시스템이 탑재됨
RealFlow (Nest Limit)
유체 시뮬레이션을 위한 강력한 툴로서, 3ds Max, Maya, Houdini, Lightwave, Softimage XSI, Cinema 4D 등의 3D 그래픽 툴과 연동됨
3ds Max 와 Maya 의 Camera 와 오브젝트를 Import 하여 시뮬레이션에 활용
그 결과물을 다시 각각의 그래픽 툴에서 import 하여 랜더링하는 형식을 제공
유체 시뮬레이션 작업에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툴이며, 4.0부터 스크립트언어인 Python 이 추가
출처: 게임 비주얼 이펙트 테크닉 / 7VFX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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