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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그래픽 이펙트 제작 툴입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Particle Illusion (GenArts, Inc)
폭파, 연기, 불, 스파, 모션 그래픽 배경, 우주 효과, 추상적인 예술적 효과들까지 다양한 2D Particle 이펙트를 빠르고 쉽게 만들어줌.

After Effects(Adobe System, Inc)
Layer 기반의 합성툴로서 다양한 플러그 인들이 포함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는 툴
게임,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전반에 걸쳐 많이 사용
3D 카메라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움직임 표현이 가능하며, 광고나 모션 그래픽을 표현하는 데 있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

Combustion (Autodesk, Inc)
Layer 기반의 합성툴로서 After Effects 에서 쓰는 플러그 인을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3Ds Max 나 Maya 에서 랜더링된 이미지 소스들을 가져와서 여러 가지 효과를 적용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냄

Fork Particle (Fork Particle, Inc)
런타임 파티클 엔진 및 인게임 효과 편집을 실시간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효과를 즉각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파티클 제작 미들웨어
주요기능은 실시간 3D Viewport, 다이나믹 LOD, Maya/3ds Max Mesh 지원, 방향성 파티클 생성, 다양한 Axis 설정 등이 있음.

FX Studio (Aristen, Inc)
이펙트 제작 미들웨어로서 Adobe Premirere 나 After Effects 같은 타임라인 방식
Effect 제작의 기본적인 기능을 대부분 탑재
주요기능은 실시간 3D Viewport, 다이나믹 LOD, Maya/3ds Max Mesh 지원, 방향성 파티클 생성, 다양한 Axis 설정 등이 있음.
Fork Particle  과는 다르게 Non-scale 애니메이션이 가능


출처: 게임 비주얼 이펙트 테크닉 / 7VFX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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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r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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