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던전을 건설하고 용사들을 막아낸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던전 키퍼 시리즈의 뒤를 이어 가고 있는 던전스 시리즈, 그 두번째 작품입니다. 지난 작품에 비하여, 보다 던전 키퍼에 가까워졌으며, 게임성 또한 크게 향상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향상된 그래픽과 기본에 충실한 게임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던전 키퍼부터 이어온 특유의 미국식 유머가 아주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게임 전반적으로 우수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지만, 게임에 포함된 RPG 요소가 미흡하여, 몬스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부족한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던전 키퍼 게임을 좋아하셨거나, 악의 편에 서보고 싶으신 분 그리고 건설 컨텐츠가 포함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독특한 개그 및 유머 요소, 잘 짜여진 시나리오 구성

단점: RPG 요소에 대한 성장 컨텐츠 부족


항목 

 내용

 장르

 전략,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경영

 소개 버전

 정식 출시 

 가격

 Steam: 39.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62280/

기타

 공식 한글화




< 본문 >

 지난 작품의 안타까움을 뒤로 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환골탈태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 Dungeons 2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작품은 던전을 개발하고 몬스터를 성장시키며, 보물을 얻기 위해 던전으로 침입해오는 용사들을 처치하는 게임입니다. 2000년대 초반, 시뮬레이션 게임의 거장, 피터몰리뉴가 해당 설정으로 '던전 키퍼'라는 게임을 발매한 후 많은 사랑을 받던 장르 였으나, 던전 키퍼 3의 개발이 취소되며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린 후, 매우 소수만 즐기는 게임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 유사 게임들이 제법 출시 되었지만, 아직 '던전 키퍼'의 느낌을 전달하기에는 뭔가 부족하기만 했습니다.


 던전스 시리즈는 던전 키퍼 시리즈를 이어가겠다고 했지만, 첫 작품에서 그리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은 전작이 생각나지 않을만큼 훌륭한 게임성을 보여줬으며, 그 덕분에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유의 유머감각을 잘 살린 훌륭한 시나리오 구성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게임은 던전을 구성하며 몬스터의 세력을 확장하고, 부패한 인간 세력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칫 어두울수도 있는 설정이지만 이 게임은 미국식 유머 코드를 섞어 유쾌한 분위기로 잘 표현했습니다.

 플레이어는 한때 몰락한, 악의 무리를 이끌고 그들을 성장시키며 인간들과 대립하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악의 세력을 확장하기 위하여, 다른 악의 군주들을 만나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멋진 나레이션이 포함되어 한편의 소설을 읽는듯한 기분으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던전을 꾸미고 장식하는 재미

 플레이어는 악의 군주가 되어, 던전을 꾸미고 확장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꾼을 이용하여 동굴을 파고 몬스터가 거주하기 위한 각종 건물들을 건설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꾸미기 요소 뿐만 아니라 던전 곳곳에 존재하는 숨겨진 존재들과 싸우며 성장하기도 하며, 다른 던전을 탐험하고 동료를 얻거나 보물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전작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바로 자신의 던전이 아닌, 지상 그리고 그 지상과 연결된 다른 던전까지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는 던전에서 자신의 세력을 키우고, 성장한 몬스터 세력을 지상으로 파견하여 악의 세력을 널리 알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지상을 통해 다른 던전으로 들어가 다른 악의 무리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던전을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던전을 탐험하고 지상을 침공하는 요소는 던전 키퍼에서 보지 못했던 던전스만의 요소이며, 동시에 던전 키퍼보다 발전된 게임 방향이라는 생각이 들어 매우 인상적인 컨텐츠였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던전을 지키고 악의 세력을 확장하는 재미를 잘 구성하여 높은 게임성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던전 키퍼의 요소들을 잘 살렸을 뿐만 아니라, 추가된 컨텐츠와 향상된 그래픽은 던전스 시리즈의 앞으로 발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던전에 거주하는 몬스터들을 성장시키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었으나, 그들의 성장이 게임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기억에 거의 남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몬스터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가 더 확장되었다면, 더 좋은 게임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던전 키퍼 게임을 즐겨보셨던 분들, 던전을 꾸미고 몬스터를 이끌고 싶은 분들 그리고 전략 요소가 포함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게임성: 4 / 5

그래픽: 4 / 5 

스토리: 4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사운드: 3 / 5  

난이도: 3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던전을 꾸미고 몬스터들을 지배해보고 싶으신 분

  • 몬스터들의 독특한 미국식 유머코드를 좋아하시는 분

  • 전략 전투 요소가 포함된 건설 시뮬레이션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몬스터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 떄문에 이 게임을 선택하신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Hotline Miami  (0) 2015.08.23
[Steam] The Banner Saga  (0) 2015.08.09
[Steam] Apotheon  (0) 2015.05.28
[Steam] Desktop Dungeons  (0) 2015.05.24
[Steam] Assassin’s Creed® IV Black Flag™  (0) 2015.05.05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