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어드벤처, 인디, 시뮬레이션


< 가격 >

Steam: 14.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9740/


< 요약 >

외딴 섬에 홀로 버려진 후, 생존하는 서바이벌 체험 게임입니다. 섬에 존재하는 각종 재료들을 조합하여, 도구를 만들고 굶어죽지 않고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외국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를 몰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본문 >

2013년 3월에 발매 예정인,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Don't Starve 를 포스트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섬에 홀로 버려진 후, 생존을 하는 서바이벌 형태의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캐릭터 중에 1명을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됩니다.

현재 베타 버전에서는 윌슨 캐릭터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시간이 흘러갑니다.

캐릭터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배가 고프게 되며, 굶주릴 경우 죽음을 경험하게 됩니다.

캐릭터가 죽게 되면 게임은 초기화되니, 이점을 명심해야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주변에 잇는 돌덩이와 나무 등을 이용하여, 간단한 도구를 만들고 사용해야 됩니다.

이렇게 섬에 있는 재료들을 모아서 살아남는 게 목표인 게임입니다.



특정 개체의 경우, 도끼, 삽, 곡괭이 등의 도구로만 부실 수 있으며, 보다 양질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어느 정도 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채집생활에서 수렵생활로 변경됩니다.

(농사를 짓기 위해서 거름이 필요하다는 설정까지 굉장히 현실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 밤이 되면, 어두워지기 때문에, 불이 필요합니다.



밤이 된 동안, 불 주변에 있지 않으면, 곤충과 동물들의 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에서는 낮은 해상도만 제공하고 있으나, 게임 분위기에 매우 적합해 보입니다.



만화풍의 그래픽, 아기자기한 설정의 서바이벌 게임  Don't Starve!

여러분께 추천해드릴만한 작품입니다.




< 평가 >

현재 베터 테스트 중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몰입감과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바이벌 하는 느낌을 잘 구현해 놓았기 때문에,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다 많은 것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매우 기대됩니다. 실제로 현재도 거의 주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게임, 그리고 생존형 게임 또는 마인크래프트, 테라리아 와 같은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3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2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LIMBO  (2) 2012.12.17
[Steam] Legend of Grimrock  (0) 2012.12.13
[Steam] Hitman: Absolution™  (0) 2012.12.12
[Steam] FTL: Faster Than Light  (0) 2012.12.10
[Steam] Mark of the Ninja  (0) 2012.12.08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