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시뮬레이션
< 소개 버전 >
정식 출시
< 가격 >
Steam: 29.99$
< 메타스코어 >
77 / 100
http://www.metacritic.com/game/pc/ace-combat-assault-horizon-enhanced-edition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28400/
< 요약 >
액션성이 강조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다른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에 비하여, 캐주얼한 조작법을 제공하여, 비행 시뮬레이션 특유의 진입장벽을 잘 극복한 작품입니다. 스타일리쉬한 공중 전투와 몰입감 높은 시나리오가 매우 훌륭합니다. 또한 다양한 비행 기체와 무기들이 등장하여, 현실 세계에서 존재하는 값비싼 비행기들과 무기들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장르 답게 비행 전투에 대한 기초 지식 없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반복적인 플레이에 지루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비행 전투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장점: 스타일리쉬한 비행 전투, 현실에 존재하는 다양한 비행기
단점: 실제 비행에 대한 기본 지식이 요구됨.
< 본문 >
스타일리쉬한 공중 전투로 유명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Ace Combat 작품 중, 2013년에 발매하여, 낮은 진입 장벽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Ace Combat Assault Horizon 를 소개하겠습니다.
Ace Combat Assault Horizon (이하: 에이스 컴뱃) 은 시나리오의 흐름에 따라 진행하는 싱글 플레이인 켐페인 모드,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을 하며,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의 경우, 굉장한 실력을 보유한 매니아 플레이어들이 주로 즐기고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싱글 플레이를 즐긴 후, 멀티 플레이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싱글 플레이인 켐페인 모드는 루키, 파일럿, 그리고 엘리트, 이렇게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에이스 컴뱃 시리즈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파일럿을 추천해드리겠지만,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는 루키를 추천해드립니다. 엘리트의 경우, 굉장히 어려운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1회차 플레이 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스타일리쉬한 공중 비행 전투
에이스 컴뱃은 액션이 가미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빠른 이동 속도를 가진 비행기를 소재로한 작품답게 굉장한 속도감을 가지고 있는 액션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각 비행기들의 특징도 잘 구현되어 있으며, 각종 무기의 연출도 굉장히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와 함께 전투 지역의 환경도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몰입감을 제공해줍니다.
에이스 컴뱃의 비행 전투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스타일리쉬 액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치열하게 서로를 공격하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하고 종국에는 적을 물리치는 전투로 굉장한 기동 액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동 액션 속에서 적들을 격파하면 화려한 연출로 적의 패배를 표현해주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 내내 긴장감을 가지게 되고, 자신의 전투의 승리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줍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PC 버전의 경우 전투의 대부분이 키보드에 의존하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 시 손가락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끊임 없는 기동전투를 해야되기 때문에, 키보드를 계속 입력해야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컨트롤 적인 요소가 존재하지만, 기존에 존재했던 비행 시뮬레이션에 비하여 조작법이 간편해졌기 때문에, 진입 장벽 자체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좀 더 장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고려되었다면, 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편하게 즐길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현실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체 체험
에이스 컴뱃은 단순히 액션성이 훌륭한 게임만은 아닙니다. 에이스 컴뱃에서는 현실에 존재하는 다양한 비행 기체들이 등장하며, 색상 변화를 통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비행기 꾸미기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비행기체와 다양한 무기는 현실에서 다룰 수 없었던 동경의 대상을 조종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줍니다.
각 기체와 무기에 대한 밸런스도 잘 구성되어 있으며, 선택 시,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비행기에 대한 지식이 없는 플레이어도 쉽게 즐기도 다양한 아이템들을 파악해 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것들이 제공되는 만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켜 주며, 다양한 전투를 통해, 매번 다른 스타일의 진행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션 게임인가? 시뮬레이션 게임인가?
이렇게 훌륭한 에이스 컴뱃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 중 가장 큰 논란 거리는 바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조작이 간편하고 지나치게 액션성이 강조되었다는 점입니다.
사실 비행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현실적인 상황이 연출되는 것에 가장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반면, 액션 게임 플레이어들은 현실보다는 간편한 조작을 통해, 화려한 연출이 등장하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에이스 컴뱃은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 가지고 있는 높은 진입 장벽을 허물고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시뮬레이션 요소와 액션 요소를 결합시켰습니다. 물론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은 성공하였지만, 기존의 에이스 컴뱃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변화에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었으며, 액션 플레이어들은 여전히 남아 있는 비행 시뮬레이션 요소들 때문에, 난이도가 높다는 평가를 내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명불허전, 에이스 컴뱃
여러가지 논란이 있긴 하지만, 에이스 컴뱃은 멋진 게임임이 분명합니다. 이 게임은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비행 요소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 적으로 훌륭한 전쟁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번 작품 보다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선보인 액션성과 캐주얼 조작법은 앞으로 나올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의 방향성에 큰 기여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평가 >
기존 시리즈 플레이어들이 많은 불평을 하긴 했지만, 작품만으로 살펴볼 때, 이 작품은 매우 우수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액션성을 강조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게,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간편한 조작법을 제공하여, 게임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액션 게임으로서의 스타일리쉬한 액션성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의 사실성과 역사성을 고루 갖춘 동시에 다양한 컨텐츠와 높은 몰입감을 가진 훌륭한 게임입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실제 상공을 비행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듯한 그래픽)
스토리: 3 / 5 (다소 뻔하지만, 사실성 있는 시나리오)
몰입감: 4 / 5 (순간의 판단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컨트롤 게임 특유의 높은 긴장감)
독창성: 3 / 5 (일반적인 컨텐츠)
대중성: 2 / 5 (아직은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부분)
사운드: 3 / 5
난이도: 4 / 5 (수준 높은 적들의 인공 지능)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전투 비행기를 좋아하시는 분
컨트롤 요소를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긴장감을 가진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조작이 많고 지속적인 조작을 요구하는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반복적인 플레이를 싫어하시는 분
비행기 또는 비행 전투에 대해 관심이 없으신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The Bridge (0) | 2014.05.03 |
---|---|
[Steam] Half Minute Hero: The Second Coming (0) | 2014.04.20 |
[Steam] Might & Magic X - Legacy (0) | 2014.03.09 |
[Steam] Banished (0) | 2014.03.02 |
[Steam] Hero Siege (0) | 2014.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