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뉴에덴 노동자의 삶은 계속 됩니다. 이른 아침부터 프로스펙스(ORE 세력의 Tech 2, 특수 목적 채광 호위선)를 타고, 채광을 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오르카(Orca, 채광 특화 산업 지휘선)를 활용한 채광 함대를 구성한 후로, 오르카 없는 채광은 생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오르카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효용성이 우수하기 떄문입니다. 




오르카는 현재, 채광물 운송 및 함대 버프 기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광 중에 오르카만 오고 가면 된다는 큰 이점을 바탕으로 버프된 사거리와 속도로 채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채광에서 생산된 채광물은 광물로 정제해서, 판매해왔습니다. 하지만, 광물 가격의 변동 폭이 심하기 때문에, 별도의 판매 수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생산 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생산 산업은 소위 말하는 시장 큰손들에 의하여, 가격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에 투자되는 노력 및 스킬에 대한 추가 수익도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이득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브 온라인의 생산 시스템은 제작, 개발, 연구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제작은 설계도를 가지고 물품을 제작하는 컨텐츠이며, 개발은 설계도의 개발 속도 효율 또는 재료 효율을 증가시키는 컨텐츠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구 컨텐츠는 설계도를 분석하여, 해당 설계도의 Tech2 제품 설계도를 생산하는 컨텐츠입니다.




현재 이브 온라인 세계의 경제는 매우 안정되어, Tech 2 제품이 아니면, 재료를 구입하여 물품을 생산하는 활동을 통해서는 거의 이득을 거둘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Tech 2 제품을 생산하거나, 채광을 통해 광물을 얻은 후, Tech 1 생산하는 하는 방법이 생산을 통해 이득을 거둘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브는 각 플레이어가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제작팀과 연구팀의 수량이 스킬에 따라 결정되며, 일정 수량 정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스테이션 별로, 제작 라인과 연구실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뛰어들기에 복잡한 시장은 분명합니다.


 상권에서 먼 거리에 있는 스테이션일수록 개발실과 연구실의 여유 공간이 확보되지만, 완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운송거리에 소모되는 시간이 많아져서, 시간당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 또한 고심할 부분이 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생산활동에도 시간당 수익 및 운송거리까지 특정해야 될 정도로 정교한 구성을 한 이브 온라인 컨텐츠에 다시 한번 감탄할 수 밖에 없었으며, 생산 컨텐츠를 더욱 파고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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