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frame 8화. 경험치


 이번 포스트에서는 워프레임을 즐기고 계시나,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경험치 부분과 속성 상태 이상에 대하여 다루어 보겠습니다. 워프레임에는 마스터 랭크와 각 워프레임 또는 무기 랭크가 존재합니다.



 마스터 랭크


 마스터 랭크는 해당 계정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랭크로 얼마나 워프레임 게임에 많은 경험이 있는지를 표시하는 좌표로 사용됩니다. 마스터 랭크는 워프레임의 랭크가 상승하거나, 각 무기의 랭크가 상승할 때 경험치가 증가하며, 일정 경험치에 도달하면, 승급 시험을 보고 성공 시 상승하게 됩니다.

  • 워프레임 랭크가 상승했을 때, 경험치 획득
  • 각 무기 랭크가 상승했을 때, 경험치 획득
  • 일정 경험치에 도달하면 승급 시험을 보고 랭크 상승
 단, 워프레임 또는 무기에 포르마를 장착하여, 랭크를 초기화시켰을 경우, 해당 워프레임 또는 무기의 랭크를 상승시켜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단, 1회 30랭크 달성까지만 인정이 되는 것입니다.


'워프레임 스킬로 적을 해치우면, 자신의 무기들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워프레임 또는 무기 랭크

 워프레임 또는 무기 랭크는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따라,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자신의 워프레임 스킬로 적을 처치했을 때: 표시되는 경험치 전부를 워프레임이 획득
  • 자신의 무기로 적을 처치했을 때: 표시되는 경험치 1/2를 워프레임이 획득, 나머지 1/2를 무기가 획득
  • 파티구성원이 적을 처치했을 때: 워프레임, 주무기, 보조무기, 근접무기 전부 1/4씩 경험치 획득
 즉, 파티 구성원이 적을 많이 처치할수록 골고루 경험치를 획득할 수가 있으며, 자신의 무기로 적을 처치했을 때는 자신의 해당 무기와 워프레임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아군 동료가 스킬 또는 무기로 적을 해치우면, 워프레임과 자신의 모든 무기가 골고루 경험치를 나눠서 획득하게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랭크 작업을 한다는 명목하에 아군의 스킬 사용에 대해 지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경험치가 적용되는 부분을 고려한다면, 특정 무기를 성장시키고 계시는 상황이 아니라면, 아군 파티 구성원이 많은 적을 해치울수록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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