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frame 6화. 게임 시작 가이드
워프레임을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제가 워프레임을 시작하고 플레이하면서 겪고 느낀 것들을 정리하며,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초반 워프레임 선택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을 종료하고, 3가지 워프레임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각 워프레임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엑스칼리버: 올라운드 플레이 타입, 공격력과 수비력을 고루 갖춘 기본 워프레임
- 로키: 상대방을 교란 시키는 워프레임으로 굉장한 스킬 숙련도와 모드와 무기에 의존하는 어려운 워프레임
- 메그: 게임 중반에 강력한 면모를 보이나, 스킬 중심이라, 모드에 영향을 심하게 받으며, 수비 능력이 떨어지는 워프레임
저는 엑스칼리버를 추천합니다. 엑스칼리버는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위하여, 태양계 최후방 지역인 명왕성 보스를 잡아서 부품 설계도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이 아니면 굉장히 후반에나 획득 가능한 워프레임입니다. 뿐만 아니라, 능력이 균형잡혀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나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워프레임이기 때문입니다.
'초반에 상점에서 25,000 에 구입할 수 있는 무난한 소총, 브래튼'
주무기 구입
게임을 시작했다면, 처음 들고 있는 '브래튼 mk-1' 무기가 굉장히 마음에 안드실 것입니다. 초반에 지급되는 이 무기는 브래튼의 양산형 무기이기 때문에, 성능이 매우 떨어집니다. 게임 머니를 모으는 즉시 브래튼을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브래튼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존재합니다. 브래튼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사용할만한 균형잡힌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무기 숙련도가 30랭크 될 때까지 사용하셔도 무난한 무기입니다.
이벤트 참고사이트: http://cafe.naver.com/warframekr/22626
워프레임 제작
이제 무기도 제작하였다면, 슬슬 워프레임을 바꾸고 싶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라이노' 를 주저 없이 추천해드립니다.
'초반에 획득 가능하면서도 넓은 범용성을 가진 탱커형 워프레임, 라이노'
이 워프레임은 지구 행성계 보스로부터 설계도를 획득 가능하며, 높은 생존 능력을 갖추고 있는 만능 워프레임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모드가 부족하신 분들은 생존 능력이 중요하며, 스킬 의존도가 높은 워프레임보다 스킬 의존도가 낮은 워프레임을 컨트롤 하시는 것이 신경쓸 부분이 적어져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시기 떄문입니다. 또한 '라이노'는 기본 방어력 190에 높은 쉴드와 높은 체력을 갖춘 유능한 탱커 워프레임이기도 합니다.
'라이노 워프레임은 지구 지역의 보스로부터 부품 설계도를 입수할 수 있으며, 워프레임 설계도는 상점에서 게임머니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초중반을 넘어, 후반까지 널리 쓰이는 워프레임이며, 만약 욕심이 생겨서 극성 강화를 진행하더라도, 1번의 극성 강화로 대부분의 필요 모드를 장착할 수 있는 정말 놀라운 워프레임입니다. 초반 플레이어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라이노' 를 획득하는 순간, 정말 또다른 세상이 열리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 라이노는 1극성 작업을 하였으며, 생존 및 라이노의 스킬, 아이언스킨을 최대한 활용한 생존형 워프레임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주무기
워프레임에서 무기를 자주 바꾸는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무기를 사용할수록 숙련도가 증가되어 강력한 무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브리튼을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정도 한계점에 도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구입을 권장해드리는 무기는 '카락' 과 '볼터' 입니다. 각 무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락: 높은 사거리(원거리까지 커버), 적은 탄창(30발)
- 볼터: 적당한 사거리(원거리는 불가능), 적당한 탄창(60발), 빠른 연사속도(하지만 탄약이 항상 부족)
'빠른 연사속도와 근거리와 중거리에서 강력한 무기, 볼터. 하지만 자동 소총의 특성 상, 탄약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조 무기
이번에는 보조 무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추천하는 초반 보조 무기는 바로 '스터그' 입니다. 이 무기는 특이하게 포물선을 그리며 곡사형으로 나가는 발사체를 발사합니다. 이 발사체는 물체에 부착되며, 일정시간 후 폭발하며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데미지는 아군에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발사한 본인에게는 피해를 주니 조심해야 됩니다. 이 무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광역 데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며, 초반에 획득하기 힘든 '부식' 속성의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여유가 되실 때, 제작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식성 데미지와 광역 데미지를 갖춘 보조 무기, 스터그'
근접 무기
그렇다면 근접 무기는 어떤걸 사용해야 될까요? 저도 다른 플레이어분들과 마찬가지로 지구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크로노스 근접무기를 제작하여 사용했었습니다. 처음에 크로노스를 사용하시다가, 바로 '갈라티네' 로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갈라티네'는 멋진 대검이기도 하며, 한번에 5 개체까지 다수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또한 모으기 공격(차지) 시, 4배의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외관상의 아름다움과 능력을 고루 갖춘 훌륭한 무기입니다. 단점으로는 공격속도가 느려서, 소위말하는 경공술(이동하며, 슬라이딩 무기 휘두르기를 반복하며 빠르게 이동하는 컨트롤 기법)을 사용하기 어렵다는 부분을 들 수 있습니다.
'멋진 거대한 대검 형태를 가진 양손 무기, 갈라티네. 외관과 능력 모두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급되는 초반 플래티넘
지급되는 초반 플래티넘은 무기 슬롯 또는 워프레임 슬롯을 구입하는 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각 슬롯은 12 플래티넘이 요구되며, 이러한 슬롯은 플래티넘을 통해서만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시작 가이드를 마치며...
이제 이쯤 게임을 진행하셨다면, 자신만의 목표 워프레임도 생기고, 목표 무기도 발생하셨을 것입니다. 워프레임에서 모든 것은 플레이어가 선택합니다. 플레이어가 선택하여 많이 사용하고 숙련시키고, 발전시킨 무기와 워프레임이 다른 것보다 우월한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무기와 자신만의 워프레임을 키워나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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