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가격 >
Steam: 4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03160/
< 요약 >
액션 어드벤처의 시작을 알렸던 툼레이더 시리즈입니다. 툼 레이더의 여주인공 라라 크래프트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직 경험도 적고, 마음이 약한 어린 라라 크래프트의 매력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훌륭한 그래픽과 멋진 스토리는 게임 몰입감을 증가시켜주며, 연출과 액션 모두 최고 수준을 보여줍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구입을 추천해드립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플레이 타임이 8시간 정도로 짧은 것과 1회차 이후 반복 플레이 요소가 적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회차만큼은 그 어떤 게임보다도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긴장감을 놓지 않도록 게임의 분위기를 계속 이끌어가는 게임 스토리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 본문 >
매력적인 라라 크래프트와 함께 하는 위험 천만한 도굴 여행, Tomb Raider 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툼 레이더의 여주인공 라라크래프트의 과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툼레이더 작품들에서 볼 수 없었던 풋풋한 라라의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 라라 크래프트는 기존까지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는 다르게 동양적인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는 외모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양권보다 동양권에서 보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 툼레이더 작품은 라라 크래프트 혼자서 모험을 하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었던 반면, 이번 작품은 다양한 주인공 주변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아무래도 과거 이야기인 만큼 아직 강인한 여전사의 이미지를 갖추지 못하고 어리고 경험이 적은 라라 크래프트의 모습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구성을 가지게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다양한 주변 인물을 통해서 지금까지 있었던 툼레이더 작품보다 훨씬 높은 몰입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관 전체의 구성을 보다 잘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 역시 참 좋은 구성을 선택하였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경험이 적은 라라 크래프트는 경험해보지 못하고 지식으로만 습득한 생존 방법을 하나씩 사용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 작품은 툼레이더의 기존 작품들과 조금 다르게 자유도 요소를 어느 정도 부여하였습니다. 숨겨진 유적지를 발견한다거나, 섬에 있는 숨겨진 보물을 찾을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동물을 사냥하거나 과일을 습득하는 등의 식량을 획득하는 수단에도 경험치를 부여하여, 게임 세계를 탐험해볼 수 있는 요소를 구성하였습니다.
어린 라라 크래프트는 아직 경험이 부족하여, 직관적으로 사건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라라 크래프트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생존 본능 모드입니다. 생존 본능 모드를 활성화 시키면, 주변이 흑백으로 보이며, 생존에 관련된 요소들만 빛나게 됩니다. 이러한 생존 본능 모드를 통해서 게임의 숨겨진 요소를 발견하거나, 복잡한 정글 속에서도 게임을 잘 진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어드벤처 장르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내 오브젝트들과 상호작용하는 요소들도 충분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과 몰입감 높은 시나리오 덕분에 실제로 라라 크래프트와 함께 모험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줍니다.
게임 내에서 라라 크래프트의 무기는 각종 총기류와 활입니다. 특히 활은 소리가 적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며, 발사체 수급이 용의하여, 각종 사냥에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라라 크래프트가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거나, 식량을 획득하면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험치가 일정 수치이상 쌓이게 되면, 레벨이 상승하며, 라라 크래프트의 스킬을 추가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은 생존, 사냥 등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추어 라라 크래프트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미 요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숨겨진 보물을 찾으면, 해당 보물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보물을 카메라 무빙을 통해서 구석구석 살펴보면 추가적인 정보를 획득하고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물을 찾아 다닌다는 라라 크래프트의 세계관과 매우 잘 어울리는 시스템이라고 생각됩니다.
라라 크래프트는 게임 내에서 다양한 오브젝트를 통해서 정말 화려한 연출을 보여줍니다. 밧줄을 타고 이동하는 일은 가장 단순한 액션 행동에 불과합니다.
쇠도끼를 사용하여, 암벽을 등반하거나 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물론 미끄러운 길을 미끄럼을 통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움직임을 통해서 게임 내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고 극복하면서 목적을 달성해 나가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평가 >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툼레이더 작품 중에서 이번 작품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은 라라 크래프트의 외모가 보다 매력적으로 변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라라 크래프트의 환상적인 탐험이 멋진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로 인하여, 스펙타클하게 펼쳐졌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훌륭한 인물들로 구성된 멋진 스토리는 그러한 이야기를 최고의 성과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모험을 꿈꾸시거나, 기존 툼레이더를 좋아하셨던 분들 뿐만 아니라, 게임을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듭니다. 돈이 절대 아깝지 않은 멋진 작품입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3 / 5
대중성: 4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Monaco: What's Yours Is Mine (0) | 2013.04.28 |
---|---|
[Steam] Impire (0) | 2013.04.27 |
[Steam] Sacred Citadel (0) | 2013.04.20 |
[Steam] Poker Night at the Inventory (0) | 2013.04.14 |
[Steam] Omerta - City of Gangsters (0) | 2013.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