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포고렌이라는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전쟁 서바이벌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외부 물자 보급이 끊어진 상황에서 일반인들이 어떻게 살아남는지를 보여주는 게임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인디 게임으로, 다양한 분기와 이벤트가 존재하며, 적절한 난이도와 게임 분위기하고 잘 어울어진 그래픽은 높은 게임성을 가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점: 간단한 조작, 높은 몰입감, 독창적인 소재

단점: 스트레스, 지나친 감정 몰입




항목 

 내용

 장르

 시뮬레이션

 소개 버전

 정식 출시 

 가격

 Steam: 19.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82070/

기타

 비공식 유저 한글화




< 본문 >

 전쟁의 참혹함을 잘 전달한 인디 시뮬레이션 게임, This War is Mine 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2014년 11월에 발매된 작품으로, 보스니아 내전을 소재로 하는 게임입니다. 내전을 소재로, 전쟁 중에 일반인들이 얼마나 참혹한 생활을 겪으며 살아가는 지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높은 몰입감과 시사적인 소재를 독창적으로 사용한 부분에서 이슈가 된 게임으로,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보스니아 내전 관련링크: http://www.minjog21.com/news/articleView.html?idxno=2613



"전쟁 중엔 당신은 아무런 의미없이 죽게 될 것입니다."

- 어니스트 허밍웨이




외부 물자 보급이 끊긴 고립된 일반인들 이야기


 플레이어는 외부 물자 보급이 끊긴 지역에 고립된 일반인 그룹을 조작하며, 내전이 종료되는 날까지 생존하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주어진 인물들로 구성된 그룹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엔딩을 본 후 2회차 부터 무작위로 구성된 인물을 활용하며 전쟁 속에서 살아나가게 됩니다.




시뮬레이션으로서의 전략성


 이 게임은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물들을 활용하는지가 주된 게임 조작 내용입니다. 각 인물들은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시간은 멈추지 않고, 24시간이 흘러갑니다. 시간동안 인물들을 통해, 물건을 찾거나 만들고 거래등을 하며, 생존 물품을 확보하는 게임인 것입니다.




 낮 시간 동안은 안전한 거처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며, 밤이 되면, 다른 지역을 습격하거나, 휴식을 취하며 이야기를 진행해 나갑니다. 캐릭터들은 배고픔, 피로, 만족도, 질병 등을 느끼기 때문에, 실제 사람을 다루듯이 잘 다루어 주어야 합니다.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병에 쉽게 걸릴 수 있으며, 다른 지역에 습격하면 자원을 강탈할 수 있지만, 심리 상태가 나빠져 우울증에 걸리거나 최악의 경우, 자살을 하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세이브와 로드가 있지 않기 때문에, 상황을 되돌릴 수 없으며, 항상 신중한 결정을 하여야 합니다.




전쟁의 참혹함과 위험성을 알리는 게임 내용

 

 밤에 다른 지역을 습격할 경우, 손쉽게 자원을 얻을 수 있지만, 해당 지역에 적대적인 인물이 있을 경우, 공격을 당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거래를 통해, 자원을 획득해나갈 수 있지만, 거래를 원하는 인물이 항상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거처의 자원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살아남기 위하여 다른 누군가를 공격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전쟁의 참혹함이 잘 표현되어 있으며, 전쟁의 위험성에 대해 잘 전달하고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각 인물의 프로필에 인물의 이야기가 하나씩 추가됩니다. 인물들은 살아있는 대상처럼 플레이어의 행동에 영향을 받아 감정상태가 변화되며, 그러한 감정상태가 일기 형태로 프로필에 적혀지게 됩니다. 프로필을 읽으며 진행하다보면, 마치 플레이어 자신이 내전 지역 한 가운데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내전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전달하고 있는 게임으로 시뮬레이션적인 부분과 게임성을 모두 사로잡은 훌륭한 작품입니다. 내전의 느낌을 잘 전달할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도 훌륭하게 구성되어 있어, 게임 요소를 모두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게임성: 5 / 5

그래픽: 4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5 / 5 

대중성: 3 / 5 

사운드: 5 / 5  

난이도: 4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생존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독특한 소재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시나리오 중심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생각할 거리가 많은 전략성 높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복잡하고 심각한 이야기를 다룬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게임하며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으신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Space Run  (0) 2015.03.15
[Steam] DRAGON BALL XENOVERSE  (2) 2015.03.08
[Steam] Ryse: Son of Rome  (0) 2015.01.26
[Steam] Far Cry® 4  (0) 2015.01.04
[Origin] SIMCITY - Complete Edition  (0) 2014.12.27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