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크라이시스 엔진으로 개발된 놀라운 그래픽의 액션 게임입니다.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군대를 이끄는 한 남자의 복수극을 멋있으면서도 처절하고 잔인하게 묘사한 작품입니다. 그래픽과 액션이 훌륭하며, 마초적인 분위기를 정말 잘 살린 작품입니다.


장점: 쉬운 조작, 멋진 연출과 그래픽

단점: 피와 살이 튀는 고어한 액션, 다회차 플레이 시, 재미 반감



항목 

 내용

 장르

 액션

 소개 버전

 정식 출시 

 가격

 Steam: 39.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302510/

기타

 비공식 유저 한글화




< 본문 >

 끓어오르는 남자의 마초적인 모습을 화려한 연출과 놀라운 그래픽으로 만들어낸 작품, Ryse: Son of Rome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제목에서 나타나 있다시피, 이 게임은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으로, 한 남자가 병사로 시작하여, 군단장에 이르는 처절한 복수극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몰락한 로마 시대를 잘 표현한 작품


 게임을 시작하면, 쳐들어오는 야만인들과 싸우는 로마 한복판을 보여주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게임 속 배경은 로마가 화려한 부흥기를 겪은 후, 퇴폐적이고 향락적인 삶을 즐기며 몰락해가고 있는 시대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전체적인 이야기는 전설속에 존재하는 '다모클레스' 라는 복수의 전사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 옛날 상관들이 자신들보다 명성을 쌓은 위대한 전사 '다모클레스' 를 음모에 의해 처치하였으나, '다모클레스'는 신들의 도움으로 부활하여, 배신자들을 처치한다는 전설속의 인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조작하는 마리우스라는 로마의 군인은, 야만인들의 습격 속에 어머니와 여동생을 잃고 복수심에 사로잡혀 있는 남자입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은 운명에 따라, 전쟁의 영웅이 되고, 전설속의 다모클레스가 되어 로마를 구하는 대 서사시를 모험하는 것입니다. 





화려한 연출, 훌륭한 그래픽


 크라이시스 엔진을 활용하여 제작된 이 게임은 정말 놀라운 그래픽을 선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상보다 게임이 더 멋지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이며, 연출과 효과 그리고 인물 묘사까지 모든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놀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그만큼 높은 그래픽 요구 사양을 가지고 있지만, 근래 발매된 액션 게임 중에 발군의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틀림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로마 군인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액션


 게임 내에서 마리우스는 병사부터 성장하여 백부장 그리고 군당장에 오르는 모험을 펼쳐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계급이 상승하며 플레이어는 마리우스만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군대를 이끄는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진형을 갖춘 방패병을 조작하는 경험은 개인적으로 이 게임에서 최고로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멋진 시나리오 구성


 이 게임에서 복수심에 사로잡힌 마리우스를 옳바른 길로 인도하는 주인공의 멘토, 비탈리온이 등장합니다. 비탈리온은 로마 14군단의 사령관으로 마리우스가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 올바른 길을 제시해주는 역활을 수행합니다. 그 밖에도 이 게임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놀라운 그래픽과 어울어져 몰입감 넘치는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같은 연출과 더불어, 제공되는 멋진 스토리는 게임에 몰입하고 깊게 빠져들게 하는데 충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밖의 요소


 멋진 연출과 스토리 외에도 이 게임은 성장하는 캐릭터의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치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그 성장을 바탕으로 보다 놀라운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다양한 스킬 트리가 존재하지만, 결국 선택이 아니라, 모든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스킬을 습득하여도 게임 내에서 색다른 경험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만큼 특징 없는 스킬 트리로 구성되어 있다는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액션을 추가로 제공하거나, 색다른 경험을 스킬 투자를 통해 제공했다면 성장하는 재미도 제공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저는 이 게임이 세간에 저평가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시리즈로 제작되어도 좋을 만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와 연출 그리고 액션성을 보여준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로마를 소재로 하는 액션 게임 중 최고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멋진 게임이었습니다. 또한 남자의 이야기를 마초스럽게 잘 풀어낸 훌륭한 시나리오까지 갖춘 명작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밖에 아쉬운 점은 지나치게 스토리 중심적인 진행이 되어 있어, 1회차 플레이를 재미있게 즐긴 후, 다회차 플레이를 할 생각이 그다지 들지 않는 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1회차 자체만으로도 정말 멋진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액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게임성: 5 / 5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사운드: 5 / 5  

난이도: 3 / 5 (난이도 선택 가능)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영웅이 성장하는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

  • 로마 시대관을 좋아하시는 분

  • 쉽고 멋진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

  • 시나리오가 멋진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다회차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

  • 캐릭터 성장을 즐기시는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DRAGON BALL XENOVERSE  (2) 2015.03.08
[Steam] This War is Mine  (0) 2015.02.01
[Steam] Far Cry® 4  (0) 2015.01.04
[Origin] SIMCITY - Complete Edition  (0) 2014.12.27
[Steam] Injustice: Gods Among Us Ultimate Edition  (0) 2014.12.07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