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버전 >
정식 발매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가격 >
Steam: 3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34670/
< 요약 >
일본 만화, 나루토를 활용하여, 만든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나루토 성장 후, 사스케가 나뭇잎 마을에 복수를 다짐하는 내용부터 이야기를 시작됩니다.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만화 원작의 화려하고 스케일 큰 연출을 그대로 재현해낸 작품입니다. 만화 자체를 거의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대전 조작 방식 역시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잘 구현되었습니다. 멀티 플레이를 통한 대전 역시 굉장히 훌륭합니다. 훌륭한 스토리와 멋진 컨텐츠 구성이 잘 조합되어, 굉장한 게임성을 가진 작품이 되었습니다. 나루토 원작을 좋아하시거나, 캐주얼 대전 게임 또는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본문 >
일본 만화, 나루토를 원작으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NARUTO SHIPPUDEN: Ultimate Ninja STORM 3 Full Burst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일본 만화, 나루토는 닌자를 소재로한 작품으로, 강력한 힘을 가진 존재인 구미호와 그 구미호의 힘을 이용하려는 세력들의 싸움, 그리고 그러한 난전 속에서 탄생하는 영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화려한 연출의 액션과 다양한 캐릭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지요.
이 게임 역시, 그러한 작품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표현하기 위하여, [울티메이트 어드벤처] 라는 스토리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화와 다른 점은 플레이어는 나루토 또는 사스케를 플레이하게 되며, 그 외의 소식을 전령 또는 NPC 등을 통해 전해받는 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입니다. 특정 인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덕분에 만화에서 겪을 수 없었던 사건을 겪기도 하며, 보다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은 이러한 스토리 모드 외에도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온라인 배틀] 입니다. 스토리모드를 통해서 나루토의 다양한 캐릭터를 획득하고, 이러한 캐릭터를 컨트롤 하여, 온라인 상의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는 모드입니다. 특히, 친구들과 플레이할 때, 아주 재미있는 모드입니다. 현재 온라인 상에 많은 고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술의 전투를 배울 수 있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또 다른 모드로는 [프리 전투]가 존재합니다. [온라인 배틀]을 하기 전에 연습을 하는 모드 정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골라서 컴퓨터와 자유 전투를 진행하는 모드입니다.
이 게임을 구매하기 전에, '과연 만화책의 연출과 스케일을 게임에서 잘 구현했을까?' 라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설치하고, 프롤로그를 경험하는 순간, 그 걱정은 오히려 놀라움으로 변하였습니다. 이 게임의 프롤로그는 과거 이야기 중 구미호와 3대 호카게(나뭇잎 마을의 수장)의 전투로 시작됩니다. 거대한 구미호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프롤로그는 저를 압도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굉장한 연출과 전투의 자유도 그리고 원작의 구현까지 모든 게 완벽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4대 호카게, 미나토를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은 나루토 만화책을 읽어본 팬으로서 신선한 충격인 동시에 굉장한 즐거움이었습니다.
게임은 원작을 잘 구현하고 연출하고 전달하기 위하여, 애니메이션 같은 전개를 보여줍니다. 캐릭터가 등장할 때마다, 캐릭터의 설명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고, 이야기의 흐름을 애니메이션으로 잘 전달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으로 이야기를 다 표현하다보니, 전투보다 영상을 보고 있는 시간이 지나치게 길다는 단점을 불러왔습니다. 물론 장점으로는 만화책을 읽지 않은 플레이어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든 스토리를 전달받을 수 있다는 점이 존재했습니다.
게임의 전투 외 요소는 바로, 지역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는 행동이 존재합니다. 나루토의 세계관을 잘 전달받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을에서 NPC 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점을 이용하여, 전투에 필요한 물약 및 부적, 폭발물 등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의 또 다른 독특한 시스템은 바로, 만화책의 이야기를 기본으로 하되, 선택지에 따라 전투 양상이 변경된다는 점입니다. 전투를 진행하기에 앞서, 어느 전투를 선택할 지 결정하거나, 동료와 싸울지 혼자 싸울 지등을 결정하며, 전투 양상을 변경시키는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택지 시스템을 통해서 만화책에서 자세히 다루지 않았던 부분을 플레이하거나, 만화책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전투 진행을 플레이어가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투는 캐릭터와 캐릭터의 1:1 대결을 기본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인 대전 액션게임처럼 진행되지만, 서포터 기능을 통해, 동료 캐릭터가 전투 중에 등장하여, 고유 스킬을 사용하며, 도움을 주는 형태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전투를 진행하며, 만화에서 볼 수 있었던 화려한 연출 그리고 강력한 스킬을 아주 간단한 커맨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는 부분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사실 나루토 만화는 대전으로 구현하기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스케일이 너무 크고 캐릭터 밸런스가 고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거대한 스케일의 전투를 모두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간의 상성 및 특징을 잘 구현하여, 밸런스를 적당한 선에서 잘 맞추고 있다는 것이 굉장했습니다.
그리고 특정 스킬 사용 시, 애니메이션을 대전에서 바로 보여줌으로서, 만화 속에서 캐릭터를 조종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원작을 풍분한 연출로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만화의 팬이라면, 대전을 하는 순간 순간이 큰 선물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나루토 만화의 주인공인 나루토 뿐만 아니라, 사스케, 미나토 그리고 다른 미수 캐릭터들까지 조종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리트였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특징적인 스킬과 특성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구현되어 있는 원작에 충실한 작품이었습니다.
잠깐, 개인적인 취향을 다루자면, 사스케의 흑화된 모습이 만화보다 잘 구현되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게임의 전투는 주로 대전 형태로, 일대일을 다루지만, 스토리 진행에 따라, 캐릭터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일대다 전투도 등장합니다. 이러한 전투를 통해, 나루토 만화에서 위대한 영웅들이 탄생하는 모습을 그대로 목격하고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스토리는 만화 원작에서 [5대 카게] 회의를 진행하는 부분부터 시작하여, 마다라가 일으키는 [닌자 전쟁]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만화책으로 60권까지 이야기 분량입니다. 주로 전투와 전쟁이 소재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도 전작들에 비하여 보다 박진감있게 흘러나가기 때문에, 게임으로서 최적화된 이야기 진쟁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평가 >
만화의 원작을 게임으로서 완벽하게 구현한 작품입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화려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들의 개성을 잘 표현한 대전 게임입니다. 게임 중간에 삽입된 스토리 전달 요소인 애니메이션이 지나치게 길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장점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그러한 단점이 눈에 띄지 않을 정도입니다.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입을 강력 추천해 드리며, 나루토 만화를 모르시는 분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게임입니다.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4 / 5
대중성: 4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All Zombies Must Die! (0) | 2013.11.20 |
---|---|
[Steam] Reach for the Sun (0) | 2013.11.17 |
[Steam] Spelunky (0) | 2013.11.10 |
[Steam] How to Survive (0) | 2013.11.03 |
[Steam] LEGO® Marvel™ Super Heroes (0) | 2013.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