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 Island: Epidemic 2화. Horde mode



 1화에서 프롤로그를 끝마치고, 구입한 '앰버'를 포함하여, 총 2개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화에서 새로 얻은 힐러 겸 서포터 역활을 수행하는 캐릭터 '앰버'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Dead Island: Epidemic 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 CBT 이기 떄문에 앞으로 보다 다양한 모드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화는 그 중에서 4명의 멀티 플레이어가 다수의 좀비 무리를 뚫으며 진행하는 Horde mode 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게임 모드에서 Horde mode 를 선택하면, 게임 로비에 입장 가능해 집니다. 아는 지인과 함께 플레이하실 수도 있으며, 게임 로비의 매칭 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 상에 존재하는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로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매칭되는 속도가 예상외로 빨랐으며, 거의 게임 모드를 누르자마자 게임에 입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 이 게임 플레이 시간이 짧기 때문에, 난이도는 최하로 놓고 입장을 하였습니다.




 게임에 입장하자,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 외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3명 더 보였습니다. Horde mode 는 이렇게 총 4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길을 따라 이동하며, 특정 목적지에 있는 특정 목표물을 제거하는 게임 방식으로 첫 관문은 바리게이트 뚫기였습니다. 바리게이트는 단단하기 때문에, 많은 타격을 가하여야 합니다. 단순히 바리게이트를 파괴하는 일이었다면, 일이 쉬웠겠지만, 바리게이트 주변에 좀비가 나타나기 때문에, 바리게이트를 공격하는 플레이어와 좀비를 퇴치하는 무리로 자연스럽게 역활이 분배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바리게이트를 통과하면, 첫 구조 요청 장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구조 요청을 한 후, 해당 지역을 일정시간동안 보호하는 미션입니다. 프롤로그와 다르게,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며, 보스급 몬스터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기 때문에, 방심할 수가 없었습니다.




 강력한 힘을 가진 몬스터들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소리를 외쳐 플레이어를 공포에 빠지게 만드는 군중 제어기술을 특기로 하는 몬스터도 등장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서 서로를 도우며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앰버' 캐릭터는 아군을 회복 시키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팀 플레이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구조 요청 지역을 지나면 바리게이트를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진행하며, 플레이어들의 캐릭터가 성장하였기 때문에, 바리게이트는 금방 허물고 다음 지역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 지역에 도착하면, 또 다시 구조 요청을 하며 방어전 형태의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단, 차이점은 감염된 군인들이 주로 등장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들이 많으며, 덩치가 크고 돌진을 주 무기로 삼는 보스들이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을 주로 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전술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2번의 구조 요청을 완료하면, 이제 최종 목적지를 향해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최종 목적지로 향하는 길목에는 다 수의 좀비 무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범위 공격 스킬을 적극 적으로 활용하며, 길을 뚫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렇게 좀비 무리를 제거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보스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보스는 돌진 공격을 주로 쓰는 야만인 모습의 감염체로 강력한 공격력과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앰버' 캐릭터가 2명이나 있었기 때문에, 한 플레이어가 몸빵을 한 후, 앰버의 회복 스킬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쉽게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별다른 이동도 없이 회복 스킬을 바탕으로 손쉽게 보스를 제압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자, 클리어 보상과 해당 스테이지를 우수하게 플레이하였다는 금 메달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보상을 2개나 획득하였지만, 내용물은 저레벨 스테이지 이기 때문에, 프롤로그와 별 차이 없는 재료들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단순히 재료만 획득한 것이 아니라,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게임 머니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머니는 게임 내 상점을 통해서 사용 가능하며, 캐릭터부터 무기까지 게임 머니를 활용하여, 획득이 가능합니다. 초기 무기는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어서 게임 머니를 모아 걍락현 무기로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