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

롤플레잉


< 소개 버전 >

정식 출시


< 가격 >

Steam: 14.99$


< 메타스코어 >

77 / 100

http://www.metacritic.com/game/pc/child-of-light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56290/



< 요약 >

 동화같은 그래픽으로 구현된 한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공주가 동료들을 만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으로, 적당한 퍼즐 요소와 ATB(Active Time Battle System) 를 한단계 진화시킨 전투 시스템으로 높은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 역시 매우 잘 구성되어, 동화같은 그래픽보다 이 게임을 더욱 동화같은 분위기로 만들어주는 것은 배경 음악이라는 이야기가 나올만큼 굉장한 퀄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장점: 한편의 동화같은 그래픽과 아름다운 배경 음악

  • 단점: 박진감 부족



< 본문 >

 한편의 아름다운 동화같은 롤플레잉 게임, Child of Light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름다운 한편의 동화같은 이야기


 Child of Light 는 전형적인 동화의 이야기 구성을 따르고 있습니다. 화목했던 왕궁에서 태어난 주인공 오로라 공주는 어려서 어머니를 잃고, 병에 걸려 죽음을 맞게 됩니다. 



그렇게 사랑스런 아내와 딸을 잃은 왕은 상심에 빠져 나라를 다스리지 못하게 됩니다. 병에 걸려 죽은 오로라 공주는 전혀 알 수 없는 세계에서 눈을 뜨고 아버지를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오로라 공주의 모험을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아무 것도 모르는 철부지 공주 오로라가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고 동료들을 이해하며, 진정한 빛의 여왕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동화같은 그래픽과 사운드


 이 게임의 그래픽은 정말 눈이 희둥그레질 정도로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동화보다 더 동화같은 그래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일러스트를 보는 듯한 그림체와 완성도 높은 구성은 게임의 높은 몰입도를 제공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과하게 사용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잘 사용된 효과음과 배경에 어울리는 사운드는 게임을 떠나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 음색을 자랑합니다.




 퍼즐, 어드벤처 그리고 롤플레잉의 환상적인 만남


 롤플레잉 이라는 장르는 반복 요소가 많아 지루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롤플레잉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반복 요소를 최소화하여, 지루한 반복 플레이가 없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환상적인 밸러스 역시, 그 역활을 제대로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인공이 성장하는 이야기를 더욱 그럴듯하게 만들기 위하여, 퍼즐 요소와 어드벤처 요소를 적절하게 잘 사용하여, 게임성을 보다 완벽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장인의 손을 거쳐 탄생한 듯한 아름다운 연출


 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면, 계속해서 탄성이 나옵니다. 이 게임을 만든 개발자들은 이 게임에 대단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음이 틀림 없습니다. 그러한 부분을 가장 잘 드러내 주는 부분은 주인공의 머리카락입니다. 사실 전혀 쓸데 없을 수도 있는, 누구나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주인공의 머리카락에 다양한 물리 효과를 주어, 게임을 보다 신비로우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으로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 주인공이 하늘을 날아다닐 때 나타나는 머리카락의 움직임은 탄성이 나올 정도로 아름답게 움직입니다. 이러한 연출 하나하나가 모여, Child of Light 를 하는 내내, 시각적으로 즐겁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ATB 시스템을 발전시킨 전투 시스템


 이 게임의 전투 방식은 흔히 말하는 ATB(Active Time Battle System) 를 기반으로 하여 진행 됩니다. 각 캐릭터 별로 게이지가 차오르고 게이지가 모두 차면, 자신의 턴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한가지 요소를 더하여, 전투를 보다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인터럽트 시스템입니다. 

 


이 게임의 ATB 시스템 게이지는 WAIT 구간과 CAST 구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WAIT 구간이 차오르면 캐릭터의 행동을 결정하고 CAST 구간이 종료되면, 행동을 수행합니다. 여기서 CAST 중 다른 존재에게 공격을 당하면, 행동이 취소되고, 다시 WAIT 구간으로 돌아가는 독특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요소를 통해 CAST 속도가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통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롤플레잉 전투를 흥미진진하고 전략적이게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그 밖에도 속성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 몬스터에 맞는 속성을 사용하여 적들을 제압하도록 구성하여 재미를 증가시켰습니다.




 다양한 몬스터와 보스


 게임은 다양한 배경의 장소를 여행하며, 주인공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이 제공되는 만큼 다양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다양한 몬스터는 전투 방식과 사용하는 스킬이 다를 뿐만 아니라, 무속성, 불속성, 물속성 그리고 전기 속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몬스터들을 상대하는 재미가 매우 쏠쏠한 게임입니다.



 몬스터 뿐만 아니라, 보스들 역시 매우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보스들의 퀄러티가 매우 우수하며, 숨겨진 보스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보스들을 만나는 것이 더욱 흥미진진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들도 하나하나 그들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의 몰입감이 더욱 증가되는 효과를 불러 왔습니다.



< 평가 >

   동화 같은 그래픽과 높은 게임성을 매우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롤플레잉 전투의 지루하다는 단점을 극복한 전투 시스템은 매우 인상 깊으면서도 완성도가 높아 보았으며, 게임이 전체적으로 잘 구성되었다는 느낌을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롤플레잉 게임 또는 동화같은 이야기나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동화같은 그래픽)

스토리: 5 / 5 (그래픽과 잘 어울리는 디즈니 스타일의 동화 이야기)

몰입감: 3 / 5 

독창성: 4 / 5 (발전된 ATB 시스템을 통해 진화한 전투 시스템)

대중성: 4 / 5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사운드: 5 / 5 (OST 구입 욕구를 불러오는 매력적인 배경음) 

난이도: 3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동화같은 이야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

  • 롤플레잉을 좋아하시는 분들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화려하고 잔인한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 감성이 메마른 분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