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전략, Platformer, 캐주얼, 인디


< 가격 >

Steam: 9.99$


< 요약 >

매우 단순한 퍼즐 게임입니다.

공을 굴려서 목표지점까지 이동시키는 구성을 하고 있으며, 중력, 가속도 등의 물리 법칙을 활용하여 공을 이동시키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이 매우 마음에 들고 분위기가 예술적이나, 너무 단순한 게임성이 오히려 몰입을 방해하고 자칫 지루함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더 적합한 게임 형태를 띄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문 >

단순한 색상으로 예술적인 효과를 연출한 메타스코어 78 / 100 에 빛나는 작품, NightSky 를 해보았습니다.



검은색과 은은한 연출이 돋보이는 배경이 예술적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 어울려져 있습니다.



게임은 움직이는 공을 특정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을 가속시켜서 이동시킬 수도 있으며, 점프, 중력, 중력역전 등을 활용하여 맵을 통과하는 게 핵심 재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재적소에 맞는 물리 효과를 사용하여야 하며, 어느 정도 순발력을 요구합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오브젝트 사용을 통해서 극복하고 있습니다. 특정 오브젝트를 파괴하거나 탑승할 수 있으며,  조작 가능한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다양한 레벨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스테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나, 게임 구성 요소 및 맵 구성 면에서 반복된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 차라리 스테이지 수를 줄이더라도 반복 요소를 줄이고 퍼즐적인 측면을 강조하였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평가 >

반복되는 퍼즐 요소와 반복되는 맵 구성이 지루하게 느껴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그래픽은 그러한 요소들을 극복할만큼 멋지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몽환적인 분위기를 좋아하는 게이머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1 / 5

몰입감: 2 / 5

독창성: 3 / 5

대중성: 2 / 5

난이도: 1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Castle Crashers  (0) 2012.12.03
[Steam] Shad'O  (0) 2012.12.03
[Steam] Ehter Vapor Remaster  (0) 2012.11.30
[Steam] Droplitz  (0) 2012.11.29
[Steam] Dear Esther  (0) 2012.11.29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