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캐릭터를 모으며, 성장시키는 RPG 요소를 결합한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모으며, 캐릭터들을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플레이 타임이 짧은 편이지만, 수집할 수 있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파고들 요소가 충분하며, 지나친 과금 결제를 유도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점: 아기자기한 그래픽

단점: 짧은 플레이 타임



항목 

 내용

 장르

 RPG, 시뮬레이션

 가격

 App Store: 0.99$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kings-league-odyssey/id698470765?mt=8

기타

 IAP (게임 내 결제 컨텐츠: In App Purchase)




 < 본문 >

 용병을 모으며, 왕이 되기 위해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 King's League: Odyssey 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FLASH 게임으로 발매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작품입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높은 게임성을 가진 작품으로, 용병을 모으고 성장시켜서, 지역을 점령하고 왕이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동 전투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이 게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아기자기한 그래픽입니다. 이 게임은 전투 중에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자동 전투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요소가 있지만, SD(Super Deformed) 로 표현한 캐릭터, 그리고 그 캐릭터에 잘 어울리는 연출을 통해서 아기자기한 전투 장면을 구경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주얼한 운영 시뮬레이션 요소


 King's League 는 후세를 남기지 못한 왕이 리그를 개최해여, 우승자를 다음 왕으로 선택하겠다고 하여, 시작된 한 대륙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무명의 캐릭터가 되어, 지역들을 점령하고, 자금과 동료를 모아 왕이 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지역을 점령하면, 각 지역마다 지정된 자금, 보석 그리고 훈련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원들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른 세력들을 리그에서 하나씩 재패하며, 자신의 부대를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동료를 모으고 캐릭터를 성장시켜라!


 King's League 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캐릭터들을 동료로 맞이하여, 자신만의 부대를 구성해 나가게 됩니다. 일반적인 동료는 동료 찾기를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숨겨진 동료 또는 유명한 동료는 전투를 통해서 제압하거나,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동료는 훈련 포인트를 통해, 특정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도 있으며, 보석을 지불하고, 레벨을 성장시키거나, 특정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의 직업을 상위 직업으로 전직시킬 수도 있습니다.




 전직한 캐릭터는 각 직업에 따라 지속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특수한 패시브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신의 부대에 범용적으로 적용되는 클래스 능력치에 보석을 지불하고, 각 직업에 특수한 능력을 부여하거나 강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수집 요소


 이 게임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고 다양한 직업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요소지만, CLASS DATABASE 라는 수집 컨텐츠가 존재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모아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엿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특정 이벤트로 발생하는 캐릭터를 획득하지 못하면, 영원히 획득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를 통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하지만, 모든 수집 요소를 달성하기 위해서 자신이 성장시킨 군대를 버리고 다시 플레이 해봐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약 무한 모드에서도 일정 확률 또는 특정 조건으로 이벤트를 발생시켜서, 그러한 수집 요소들을 지나친 후에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면 보다 좋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게임 완성도가 높으며, 성장 재미, 운영 재미 그리고 수집 재미를 모두 잘 구현한 게임입니다. 자동 전투를 통해, 모바일 게임으로서 특징을 잘 살렸으며, 적절한 밸런스는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판타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리며, 한가지 덧붙이자면, 최고 난이도가 이 게임을 가장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므로, 최고 난이도를 택하여 게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점수 >

게임성: 5 / 5

그래픽: 4 / 5 

스토리: 4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5 / 5 

사운드: 3 / 5  

난이도: 2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자동 전투를 제공하는 부담없는 모바일 게임을 원하시는 분

  • RPG 요소와 판타지 요소를 좋아하시는 분

  •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

  • 과금에 대한 부담이 적거나 없는 게임을 찾으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복잡한 조작 또는 화려한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

  • 반복 컨텐츠를 싫어하시는 분

  • 수집 컨텐츠를 싫어하시는 분



'게임 이야기 > Mobile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Knights of Pen & Paper  (0) 2015.04.19
[IOS] Transmission  (0) 2015.04.07
[IOS] Rayman, Jungle Run  (0) 2015.03.22
[IOS] PUZZLE CRAFT  (0) 2014.11.09
[IOS] Ninja Village  (0) 2014.09.14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