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보더랜드 시리즈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어드벤처 게임의 명가, 테일즈 시리즈로 보더랜드 특유의 그래픽과 테일즈 시리즈의 그래픽이 매우 유사한 관계로 보더랜드 세계에 더욱 잘 몰입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도 훌륭하며, 조작 요소 및 연출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보더랜드2 이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보더랜드 2.5 라고도 불리우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더랜드 시리즈를 좋아하시거나, 테일즈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훌륭한 몰입감, 멋진 연출

단점: 찾을 수 없음


항목 

 내용

 장르

 어드벤처, 코미디

 소개 버전

 정식 출시 

 가격

 Steam: 24.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330830/

기타

 보더랜드 세계관

 유저한글화 (에피소드 1 한정, 2015년 04월 09일)

 에피소드 2 까지 제공, 추후 에피소드 5까지 제공 예정 (2015년 04월 09일)




< 본문 >

 독특한 소재와 유머러스하면서도 기괴한 세계관을 가진 보더랜드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어드벤처 명가, 테일즈(Tales) 시리즈 보더랜드의 첫번째 에피소드, Tales from the Borderlands Episode I, Zer0 Sum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Tales 시리즈는 드라마, 영화 또는 게임 등으로 발매되었던 유명한 작품을 만화와 유사한 독특한 그림체로 변형하여, 플레이어에게 할당된 캐릭터에 몰입하며, 선택에 따라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독특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제공하는 시리즈입니다. 이번 보더랜드 역시 그러한 장점을 그대로 살려, 보더랜드 특유의 스토리를 잘 살린 작품으로 만들어냈습니다. 





보더랜드 2.5 스토리


 이 작품은 보더랜드 2 이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보더랜드 2에서 등장했던 하이페리온의 수장, 핸섬 잭이 죽은 후, 보더랜드 세계관의 판도라 행성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보더랜드 2에서 그리 멀지 않은 시대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보더랜드 2에서 등장했던 인물들을 대부분 만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리스(RHYS)' 라는 하이페리온의 한 인물을 플레이하며, 핸섬잭이 사망한 이후, 하이페리온의 변화과정과 보더랜드 2 이후의 판도라 행성을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게 됩니다.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2명의 완전히 다른 성격을 가진 캐릭터를 번갈아 플레이하며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점에서 사건들을 살펴 볼 수 있으며, 부정부패로 가득한 하이페리온의 진상과 판도라의 광기 가득한 세계를 완벽하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 선택형 진행


 Tales(테일즈) 시리즈의 어드벤처 게임 진행 방식은 다른 어드벤처 게임과 조금 다릅니다. 바로 제한 시간 내에 대화문을 선택하며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시간 내 질문을 선택하는 방식은 게임성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션 또는 연출과 접목되어 이야기 진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캐릭터에게 플레이어가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친근한 시스템과 UI


 Tales(테일즈) 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는 높은 원작과의 싱크로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줄거리가 된 보더랜드는 원작부터 Tales(테일즈) 시리즈와 같은, 만화 풍의 그래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굉장한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보더랜드 시리즈 게임 내에서 보았던 UI 들이 다수 등장하기 때문에, 보더랜드 시리즈를 경험하고 있다는 느낌을 온전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 조작 시스템, 에코 아이 모드


 이번 작품의 또 다른 특징은 주인공이 하이페리온의 인물이라는 점을 잘 살려, '에코 아이 모드' 라는 새로운 조작 시스템을 추가했다는 것입니다. 이 모드는 검색 기능을 가진 기계식 안구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에코 아이 모드를 활성화 하면, 주변 사물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보더랜드 특유의 UI로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보더랜드 또는 게임 내 현 상황에 대해 잘 모르는 플레이어가 캐릭터의 입장에서 최대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친근감 있는 주변 인물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이번 작품은 지난 보더랜드 시리즈인 보더랜드 2에서 멀지 않은 시대를 그리고 있기 떄문에, 아직 판도라에 거주하고 있는 지난 작품의 인물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들을 일반인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재미가 색다른 재미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아무래도 기존 보더랜드 작품들은 액션성이 강하고 아이템 파밍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기 때문에, 세계관을 깊게 살펴보기 힘들었지만, 이번 어드벤처 형태로 구현된 보더랜드는 스토리텔링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기 때문에, 보더랜드 시리즈의 세계관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허세 가능한 남자 주인공과 거짓말을 일삼는 여자 주인공의 조합은 보더랜드 특유의 유머러스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높은 시너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보더랜드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해 드리며, Tales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추천해 드립니다. 





< 점수 >

게임성: 5 / 5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5 / 5 

독창성: 3 / 5 

대중성: 5 / 5 

사운드: 5 / 5  

난이도: 0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클래식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보더랜드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

  • Tales(테일즈)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

  • 독서가 취미이신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조작이 많이 필요한 액션 게임을 원하시는 분

  • 아이템 파밍을 원하시는 분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Tengami  (0) 2015.05.04
[Steam] Guild Commander  (0) 2015.05.02
[Steam] Space Run  (0) 2015.03.15
[Steam] DRAGON BALL XENOVERSE  (2) 2015.03.08
[Steam] This War is Mine  (0) 2015.02.01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