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룰 미션은 Hotline Miami 입니다. 치과의사(The Dentist)로부터 의뢰받을 수 있는 미션으로, 인디 게임 Hotline Miami와 콜라보네이션하여, 제작된 미션입니다. Hotline Miami 의 본래 스토리에 충실해 있는 맵으로 러시안 갱들을 제거하고, 패닉룸에 숨어 있는 갱단 보스를 처치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총 2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날 미션은 러시안 갱들이 운영하는 모텔과 주유소를 습격하고, 그들의 보스가 숨어있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모텔 앞에 흰 정장을 입은 러시안 갱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들을 제압하고, 모텔 안에 숨어있는 모든 러시안 갱들을 제압하면 됩니다.




갱을 모두 제압하면, 지하에 숨은 갱들이 도주할 수 없도록, 그들의 자동차를 모두 불태워야 합니다.




차를 불태우기 위한 게솔린은 주요소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찾아야 하며, 하이라이트 되지 않으므로, 뛰어 찾아다녀야 합니다. 총 4개의 개솔린을 찾아 4대의 자동차를 부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불태우고 나면, 타고온 자동차에 싣어 두었던 C4를 운반해서 주유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에 모든 설치가 끝나면, 주유소가 폭파됩니다. 주유소 폭파에 ㅎ휘말릴 수 있으므로, 빠르게 빠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주유소를 폭파하면, 외부에서 자동차 연결선이 공수됩니다. 이 연결선을 가지고, 지하 거처를 막고 있는 바닥 장치에 연결한 후, 자동차를 운전하여, 지하 거처로 향하는 입구를 확보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지하 거처에 돌입한 후, 암호 해독 장치를 활용하여, 보스의 거처를 파악한 후 탈출하면 됩니다.


지하거처에서 큰 지도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 것이 이 게임을 완료하는 해결책이 됩니다. 무전 연락으로 전해오는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한 후, 그 위치에 해당하는 상자를 찾아서, 바코드를 획득하고 그것을 해독하여야 이 미션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 바코드나 해독하면 매우 오랜 시간 게임을 진행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렇게 거처를 찾으면 1일차가 완료됩니다.



두번째 날은 갱단 보스가 위치한 가옥에서 진행됩니다. 



가운데가 뚫린 빌딩 형태를 하고 있으며, 계속 원형으로 회전하며, 제일 윗층인 펜츠하우스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택배 상자에 은신한 상태로 운반되어, 갱단 창고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가면을 쓰면 블릿 타임(시간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되며, 러시안 갱 4명을 빠르게 제압하고 창고에서 나와 빌딩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빌딩을 나오면 굳게 닫힌 문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C4 주머니를 찾아 문을 부시고 진입하면 됩니다. C4 주머니를 주변에 쌓인 나무판자 뒤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C4 를 찾는 동안 다른 사람은 빌딩 위에서 나오는 충격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위쪽을 살피며 적의 총격수를 제거하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건물 안에 들어가, 빙빙 돌며 빌딩을 이동하며 진행됩니다. 러시안 갱들 뿐만 아니라, 경찰들도 난입하기 때문에, 전투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한참을 진행하면, 철창문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드릴을 이용하여, 문을 제거하고 진입하여야 하며, 철창 건너편에 있는 갱들도 미리 제압해두면 좋습니다.




철창문을 지나 진행하다보면, 판자를 연결하여 윗층으로 연결한 통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갱들의 지역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갱단의 지역에 올라가면, 손잡이 없는 문 떄문에 더이상 진행할 수 없는 지역에 도달하게 됩니다. 바닥에 보면 전선케이블이 있으며, 케이블을 따라 가서 뽑힌 케이블을 연결하고 작동시키면 전자문이 해제되고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빌딩을 올라가 최정상에 도달하면, C4 를 설치하고 펜츠 하우스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펜츠 하우스 안에는 다수의 러시안 갱들이 위치해 있으며, 갱단 보스는 가운데 위치한 패닉룸에 숨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릴을 공수 받은 후, 패닉룸을 드릴로 해제하는 동안 진입하는 경찰을 막아내며, 지켜내는 것이 이 미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방으로 뚫린 이 맵은 저격수가 매우 위협적이며, 다수의 경찰이 좁은 지역에 등장하기 때문에, 굉장한 총격전을 치루며 진행하게 됩니다.




펜츠 하우스 내에 위치한 보안실에 베이스를 구축하고 전투를 진행한다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곳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이 공중 폭격에 노출괴어 큰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곳에 위치한 거치대를 이용하여, 펜츠 하우스에서 발견한 마약 가방을 보다 수월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패닉룸이 해체되면, 안에 갱단 보스가 등장합니다. 갱단 보스는 생각보다 체력이 높고, 연사력 높은 서브머신건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투에 주의해야 합니다. 갱단을 쓰러뜨리면 패닉룸에 보관된 돈을 꺼내서 탈출용 헬기가 올때까지 버티면 됩니다.




그리고 탈출용 헬기가 도달하면, 마약과 금액을 모두 챙겨서 탈출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 미션은 높은 보상을 가지고 있으나, 마지막 펜츠하우스 전투가 굉장한 난전이 되기 때문에, 전투에 익숙한 플레이어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맵입니다. 1일차는 매우 여유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방심하기 쉬우나, 2일차 펜츠하우스 전투에서 총알 수급과 체력 확보 그리고 저격수 퇴치까지 모두 고르게 이루어져야 완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미션 역시 오버킬 난이도에서도 높은 난이도를 보여주며, 데스위시 난이도로 진행할 경우, 지옥을 맛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