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명 2를 달성한 후, 열심히 경험치를 쌓아, 악명 2단계 최고 레벨인 100레벨을 달성하였습니다. 처음 악명은 어려웠지만, 점점 악명을 달성하여, 초기화된 후에 보다 빠른 속도로 100레벨까지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악명 2단계에 오른 기념으로, DLC 보상으로 획득한 마스크에 희귀 패턴과 색상을 입혀서 새로운 마스크를 하나 제작했습니다.




이번 악명 2에서 100레벨 달성 한 후, 획득한 금액을 확인해보니, 안전가옥의 금고에 한줄 이상 돈이 쌓일 정도로 모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악명을 올리면 돈이 초기화되지만, 이미 주로 사용할 총기류는 모두 구입해둔 덕분에, 다시 100레벨을 달성할 때쯤이 되면, 돈이 많이 모인다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가면을 많이 바꿔쓰진 않지만, 그동안 제작한 가면들을 확인해보니, 그 수가 제법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모아놓은 총기도 다양하고 그 수도 많아,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악명 2 에서 100레벨을 달성하는 데, 가장 많이 이용한 보조 무기는 바로, 권총형 샷건인 The Judhe Shotgun 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공격력과 정확도를 끌어오린 커스텀입니다.





은신 능력이 많이 떨어지지만, PLAN B 전용으로 사용하는 총기로 샷건 트리를 응용하는 스킬 트리를 사용하면 거의 무조건 사용하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0이 넘는 공격력으로 데스위스 난이도까지 등장하는 일반 FBI 용원은 헤드샷 한방에 제거할 수 있는 무서운 무기이며, 재장전 시 6발을 한꺼번에 빠른 속도로 교체하기 떄문에, 틈 없이 지속적인 전투 대응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명 2 에서 100레벨을 조금 즐긴 후, 바로 악명 3 으로 단계를 상승시켰습니다. 악명 시스템이 어떻게 보면 노가다 컨텐츠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할거리를 제공해준다는 측면에서 괜찮은 컨텐츠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무의미한 반복 플레이가 아니라, 미션 자체를 재미있게 만들어 놨기 때문에, 이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올린 악명 포인트로 마스터마인드 악명을 획득하였습니다. 마스터마인드는 구성원들의 능력을 보조해주고, 외침을 통해, 바닥에 쓰러진 구성원을 한번에 일으키는 등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을 부여하기 때문에, 많은 트리와 조합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그러한 연유로 마스터마인드 악명을 획득하게 된 것입니다.




악명 3에 오르자마자, 다이아몬드 가게와 은행을 털어, 빠르게 레벨을 상승시켰습니다. 악명 3이 된 후 가면까지 바꿔쓰니, 숙련된 캐릭터의 느낌이 풍겨서 좋았습니다.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