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탐험기


8화, NPC 를 조심하라.


  메인 퀘스트를 어느 정도 진행하고, 다시 아수라 초보 지역을 탐험하러 다녔습니다. 

초보 지역을 가로 지르고 있는 강을 건너, 그곳부터 지역 퀘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지역 퀘스트를 할 떄는 망원경 모양의 아이콘을 가진 스카우트 종류의 NPC 가 매우 유용합니다. 그들은 지역 곳곳에 서 있으며, 그들과 대화를 통해서 주변 지역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말을 걸면 지도를 보여주면서 해당 지역에 대한 설명을 하나씩 해줍니다. 일종의 게임 내 가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들이 알려준 지역으로 이동해서 지역 퀘스르를 진행하면서 레벨을 올렸습니다.



 그렇게 지역 퀘스트를 하고, 주변에 쓰러진 NPC 들을 회복시키면서 진행을 하다보니, Parnna 라는 NPC 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NPC 는 자신이 쥐형태의 몬스터들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서 자신을 보호해달라는 요청을 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 요청에 따라 그녀를 보호하면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산맥을 가로질러 한 지역에 가자, 우두머리스럽게 생긴 쥐인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Parnna 는 그 쥐인간에게 굉장히 위협적으로 대화를 진행하더니, 결국 쥐인간의 성질을 건들어서 전투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주변에서 쥐인간들이 떼로 달려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싸움을 건 Parnna 의 전투 능력을 기대하며 그녀를 바라보았지만, 그녀는 우두머리의 공격을 딱 2대 맞고 바닥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스킬을 사용하면서 버텨보았지만, 결국 쥐인간들의 공격을 받아서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길드워 2에서는 아무 NPC 나 따라가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은 하루였습니다.


그럼 다음에 계속...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