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탐험기


25화, 던전을 탐험하자.


 저 레벨 케릭터를 여러번 키워본 덕분에 2-3일 만에 30 레벨 넘게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길드워 2 첫 던전인 Ascalonian Catacombs (이하 AC) 를 탐험해보았습니다. 이 던전은 30레벨 스토리 퀘스트로 진행이 가능하며, 이후 35레벨 탐험가 모드로 탐험이 가능한 던전입니다.



 길드워2 파티 구하는 웹페이지를 통해 모르는 분들과 파티를 맺고 AC 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베테랑 몬스터와 챔피언 몬스터들이 다수 등장하였지만, 5인 파티의 콤보 효과로 별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길을 잘 모르고 몬스터 패턴도 잘 몰라서 처음에는 많이 당황하였지만, 친절한 외국분들께서 하나씩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AC 는 소수의 몬스터와 다수의 보스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는 아이템 파밍 형태의 던전입니다. 스토리 모드는 어려운 패턴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탐험가 모드는 매우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토리 모드의 몬스터들은 아이템을 다수 주며, 일정 구간을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탐험가 모드는 보스 몬스터를 제거하면 던전 세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토큰을 줍니다. 이 토큰은 상인을 통해서 좋은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AC 던전의 대부분 몬스터는 큰 어려움이 없으나, 남녀로 구성된 보스 몬스터의 경우 근처에서 서로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양쪽으로 분리시켜서 잡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보스는 오히려, 쉬운 편이며, 바닥에 뜨는 빨간 원에 떨어지는 광역 데미지만 잘 피한다면 문제 없이 처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보스 옆에 언덕에서 공격이 가능하지만 이 언덕도 광역 공격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리 안전하다고 말씀 드릴 수 없는 지역입니다.



 그렇게 AC 던전은 무난하게 완료하고, 첫 레어 아이템인 해적 모자를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미디움 아머를 착용하는 엔지니어는 마스크 형태의 그다지 이쁘지 않은 헬멧을 착용하는데, 이 아이템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던전을 자주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계속...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