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전략


< 가격 >

Steam: 9.95$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1120/


< 요약 >

자신의 정치 세력과 정치 성향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생성하여, 미국을 돌아다니며 일정기간 동안 선거유세를 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대통령이 되는 게임입니다.



< 본문 >

2012년 대선을 맞이하여, 이번에는 The Political Machine 2012 을 포스팅했습니다.



이 게임은 미국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미국의 각 주를 돌아다니며, 선거 유세를 하며 공약을 내세운 후,

그 것을 바탕으로 대통령이 되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선거 기간과 선거 비용, 그리고 난이도를 선택하게 됩니다.

게임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이기 때문에, 게임에 어느정도 적응하실 떄까지 난이도는 낮게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게임 내에는 각종 정치 성향을 가진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대통령의 자리를 두고 한판 승부를 펼칠 상대방을 선택하게 됩니다.



두 캐릭터가 선정되면,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선거 유세를 하게 됩니다.

게임은 턴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선거 전략을 세울 시간은 충분합니다.



특정 지역에 자신의 건물을 지을 수도 있으며,



신문, 라디오 그리고 TV 등을 통해서 자신의 의견 전달하여, 세력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주로 이동하여,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발언(Speech) 는 선거 활동에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거 유세가 일정 시간 진행되면, 자신의 정치적 동반자를 한명 선택하게 됩니다.

자신에게 없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를 동반자로 선택하게 되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평가 >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는 게임이지만,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미국의 정세 때문에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비록 게임이지만, 정치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며, 정치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3 / 5

스토리: 3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난이도: 4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Puzzle Quest 2  (0) 2012.12.05
[Steam] Magicka  (0) 2012.12.05
[Steam] Shoot Many Robots  (2) 2012.12.05
[Steam] Fly'N  (0) 2012.12.04
[Steam] SINE MORA  (0) 2012.12.04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