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

 팝업북 형태를 이용한 퍼즐과 종이 재질의 독특한 그래픽으로 구성된 어드벤처 퍼즐 게임입니다.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퍼즐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팝업북이라는 소재를 잘 살린 퍼즐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약 2시간 정도로 짧은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다는 단점과 캐릭터 이동이 너무 느려서 답답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픽 하나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 퍼즐 또는 캐주얼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며, 종이 재질 느낌의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팜업북를 잘 살린 독특한 퍼즐, 종이 재질의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그래픽

단점: 짧은 플레이 타임


항목 

 내용

 장르

 인디, 어드벤처, 퍼즐, 캐주얼

 소개 버전

 정식 출시 

 가격

 Steam: 9.99$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99680/

기타

 공식 한글화, 짧은 플레이 타임




< 본문 >

 종이 재질의 독특하면서도 개성있는 그래픽과 팝업북 형태를 이용한 퍼즐이 인상적인 작품, Tengami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게임 제목인 Tengami 는 하늘 또는 천국을 뜻하는 일본어 '텐'과 종이를 뜻하는 '가미' 의 합성어로, 게임 분위기로 유추해볼 때, 종이로 만들어진 환상적인 장소를 뜻하는 단어라고 생각됩니다. 이 게임은 제목에서 나타나 있듯이 종이 재질의 느낌을 잘 활용하여 환상 속에서 이야기를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퍼즐과 그래픽


 일본의 종이접기 공예를 활용한 팝업북을 적극 활용한 이 작품은 퍼즐 요소 역시, 팝업북 형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이 팝업북 형태로 구성될 때, 구성물 사이에 퍼즐 요소가 새겨져 있거나, 구성을 변경해 나가며 퍼즐을 해결해 나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팝업북 느낌의 구성은 종이 재질 느낌의 그래픽 구성과 높은 시너지를 발휘하여, 환상적인 배경을 성공적으로 구성해 내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내내 두 눈이 호강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환상적인 공간을 돌아다니는 스토리


 이 게임은 동양적인 느낌을 많이 가지고 있는 작품으로, 게임 스토리는 한 남자가 자신이 머물던 곳에 있는 벚꽃나무의 꽃이 모두 떨어지자, 벚꽃을 찾아 여행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벚꽃을 하나 찾을 때마다, 동양 느낌을 물씬 풍기는 시 구절이 등장하며, 마치 꿈속에서 한 사내가 시를 읊으며 환상적인 세계를 상상하는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퍼즐을 풀어내고 모든 벚꽃을 찾아, 벚꽃나무를 다시 화사하게 피어오르도록 하는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그래픽 적으로 매우 우수하고, 퍼즐 게임으로서 팝업북을 활용했다는 점이 참신한 작품이었습니다. 퍼즐 난이도도 높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 잘 구성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2시간 정도의 짧은 플레이 타임이 아쉬웠으며, 캐릭터의 이동이 너무 느려서 답답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성은 훌륭하다고 생각되었으며, 한편의 환상동화 같은 느낌의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 점수 >

게임성: 3 / 5

그래픽: 4 / 5 

스토리: 2 / 5 

몰입감: 3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사운드: 3 / 5  

난이도: 2 / 5



< 정리 >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환상동화 같은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

  • 독특한 그래픽의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

  • 종이 재질 그래픽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 캐주얼 퍼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 퍼즐을 싫어하시는 분

  • 짧은 플레이 타임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