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버전 >

정식 발매 버전


장르 >

액션


< 가격 >

Steam: 4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220440/



< 요약 >

 콘솔 명작, Devil May Cry 의 리부팅 작품입니다. 게임의 일부 핵심 컨셉만 유지한 채, 새롭게 개편된 작품으로, 주인공 단테의 젊은 시절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타격감과 스토리텔링 모두 이전 작품들을 계승하여 훌륭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퍼즐 요소가 많이 감소하고 캐주얼해졌으며, 단테의 성격이 혈기왕성한 청년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존 캐릭터에 애착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실망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다양한 액션 아이템을 무장하여, 액션 특유의 손맛을 살렸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본문 >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의 시대를 열었던 Devil May Cry 의 리부팅 작품, DmC Devil May Cry 를 포스팅합니다. 이 작품은 기존의 게임에서 핵심적인 설정만 유지한 채, 시대와 설정을 전반적으로 다시 구성한 작품입니다.   



게임에서 기존 작품의 핵심 주인공이었던 단테와 버질의 젊은 시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어린 시절 기억을 잃은 단테가 기억을 찾아가며, 형제 버질과 함께 악마들에게 복수를 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단테는 본래 인간과 악마의 혼혈로 설정되어 있었으나, 이번 작품에서 새로 시작하며, 천사와 악마의 혼혈로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게임은 기존 작품들과 유사하며, 보다 액션성을 살린 경쾌한 움직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라이트 유저를 배려하여, 퍼즐을 감소시키고 캐주얼한 게임에 초점을 맞췄다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게임이 호쾌해져서 보다 스피드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 패드를 지원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만으로도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잘 구성된 조작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단테는 각종 무기를 획득하게 되며, 이러한 무기를 고루 사용하며,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입니다. 모든 무기가 특징을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반복되는 전투도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 액션 뿐만 아니라, 이동에도 무기들이 사용되며, 무기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없는 지역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천사와 악마의 혼혈로 설정이 변경되어, 마력을 이용한 공중 이동 등의 액션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Devil May Cry 의 큰 재미 요소인 거대 보스와의 대결도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품이 진행되면서, 악마들의 컨셉이 많이 흐려졌었는데, 이번 리부트 작품은 초기 작품처럼 악마들의 성격이 매우 잘 묘사되어 높은 몰입감을 전달해줍니다.



 단테는 능력을 각성하게 되면, 전투에서 얻은 포인트로 악마로 각성할 수 있게 됩니다. 악마로 각성되면, 시간을 멈추거나 보다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액션은 더욱 스타일리쉬 해집니다.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할 때마다 컨셉 아트가 등장하여, 몬스터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게 된 부분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게임은 총 5개의 세이브 파일을 제공하기 떄문에, 다양한 난이도 그리고 다양한 성장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시켜 볼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의 성장은 무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루어지며, 게임 내에서 전투를 통해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여 가능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며 성장할 수록 보다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해지며,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 악마를 퇴치하며 모은 포인트로 체력을 증가시키거나 부활 토큰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평가 >

  개인적으로 단테의 젊은 시절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부트 되며, 캐릭터 성격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질감이 들 수도 있지만, 새로운 단테가 열어갈 시리즈를 생각해보면 벌써 기대가 됩니다. 리부팅을 통해서 액션성이 강조되고, 어려웠던 퍼즐 요소가 감소하여 Devil May Cry 작품의 경험이 없으신 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지난 작품들을 좋아하셨던 분들도 보다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경험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5 / 5

스토리: 5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난이도: 3 / 5



Posted by Kr해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