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 가격 >
Steam: 49.99$
< 링크 >
스팀 국가 제한에 의해 국내 상점 링크 접근 불가능
< 요약 >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입니다. THQ 사의 작품으로 호쾌한 액션과 화려한 연출 그리고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보여줍니다. 게임성이 우수하나, 카메라 시점의 불편이 단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션 게임에 롤플레잉 요소와 약간의 자유도를 넣어 세계관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액션게임 또는 롤플레잉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며, 특히 다크히어로 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본문 >
완성도 높은 세계관과 멋진 액션 그리고 화려한 연출이 매력적인 게임, Darksiders II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Darksiders 는 시리즈물로 지금 포스팅하는 작품은 그 2번째 이야기입니다. 이 게임 역시 전작과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좀 더 발전한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Darksiders 세계관에 존재하는 4명의 마부 중에 한명인 '데스' 입니다. 시대는 전작과 동일한 시대로 전작의 주인공인 '워' 와 동일한 시대에서 진행됩니다. 즉, '워' 가 어딘가에서 행동을 하고 있을 때, '데스' 는 무엇을 하고 있었는 지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게임 초반에 전작의 주인공 '워' 와 자웅을 겨루는 즐거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전작보다 발전한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은 Darksiders 세계관을 보다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전달하여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해줍니다.
전작의 '워' 가 힘 중심의 캐릭터였다면, 이번 작품의 '데스' 는 민첩 중심의 캐릭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보다 속도감 있는 모션과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벽을 타고 다닌다거나, 천장을 잡고 이동하는 등의 기본적인 Darksiders 의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게임의 퍼즐 요소와 연계되어, 게임에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성 넘치는 거대한 보스들과의 전투 역시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각 보스들은 고유의 패턴과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을 하나씩 공략해 나가는 것도 큰 재미 요소 입니다.
거대 보스를 제거하게 되면, '데스' 의 사신 형태가 등장하여 멋진 마무리 씬이 등장하기 때문에, 시각적인 보상도 충분히 제공됩니다.
이번 작품의 월드는 전작에 비해서 매우 넓어졌으며, 다양한 탐험 요소를 구성하여 월드를 돌아다니는 재미를 추가했습니다. 그렇게 넓어진 월드에 따라 탈것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연관되어 많은 컨텐츠가 추가 되었습니다.
Darksiders 게임의 큰 매력은 완성도 높은 세계관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아이템에도 잘 녹아져 있습니다. 아이템마다 고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모으면서 각 아이템의 컨셉을 알아가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벤토리가 존재하며, 아이템을 교체하면 해당 데이터가 캐릭터의 외형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요소들 때문에 아이템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으며, 고유의 아이템들을 찾아 월드를 탐험하는 재미를 제공해줍니다.
전작에 등장했던 상인 '벌그림' 도 등장합니다. 이 NPC 에게서 아이템을 팔거나 살 수 있으나, 도박성 아이템들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Darksiders 시리즈는 성장형 액션 게임입니다. 즉,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게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속에서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여, 유저 고유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데스' 캐릭터는 민첩형 캐릭이면서 동시에 사령술사의 역활을 수행하기 떄문에, 좀비를 부활시키거나 영혼을 사용하는 등의 마법적인 캐릭터로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민첩형 능력을 극대화 시켜서 콤보 중심의 캐릭으로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각 지역마다 지도를 지원하며, 목표 지점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숨겨진 지역이나 메인 퀘스트와 연관되지 않은 지역은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유저가 탐험하여 발견하여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데스' 는 '가스트' 라는 까마귀 도우미를 데리고 다니며, 이 동물이 진행할 장소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위치를 헤매는 일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컨텐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액션 시스템 역시 충실히 구현되어 있습니다. 유저의 커맨드에 따라 캐릭터는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도록 되어 있으며, 이러한 움직임들을 리스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서 이러한 움직임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조이패드를 통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외의 독특한 시스템이 하나 구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유저가 마지막으로 저장한 장소를 게임 타이틀 화면으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세세한 요소 하나하나가 게임 세계에 보다 몰입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게임성을 극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 평가 >
완성도 높은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작품입니다. 멋진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은 충분히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제공해주며, 액션의 타격감과 성장하는 재미는 굉장히 수준 높은 게임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카메라 시점이 불완전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퍼즐의 대부분의 요소가 길찾기 형태로 구현되어 있는데, 이런 길을 찾는 부분에서 카메라 시점 때문에 난이도가 엄청나게 상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다크히어로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5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4 / 5
난이도: 3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Half Minute Hero: Super Mega Neo Climax Ultimate Boy (0) | 2013.01.18 |
---|---|
[Steam] King's Bounty: Armored Princess (2) | 2013.01.17 |
[Steam] Dogfight 1942 (1) | 2013.01.15 |
[Steam] The Walking Dead (0) | 2013.01.14 |
[Steam] Swords and Soldiers HD (0) | 2013.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