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가격 >

Steam: 29.99$


< 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app/19680/



< 요약 >

 이상한 나라의 주인공 엘리스를 다른 시점에서 표현한 작품입니다. 액션성이 뛰어나고, 스토리 전개와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훌륭하나, 지나치게 길며 이로인해 제한된 액션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게임 후반부가 되면 지루해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기어린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본문 >

 이상한 나라 엘리스를 광기어린 시점으로 그려낸 작품, Alice: Madness Returns (이하 매드니스 리턴즈) 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아름답지만, 광기어린 모습을 지닌 엘리스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 하나만으로 게임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어렸을 때 화재 사건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그 충격으로 기억을 상실한 엘리스의 세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울하면서도 광기어린 분위기의 세계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게임은 액션을 주로 하며, 퍼즐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숨겨진 요소가 많으며, 게임 내에서 자잘한 힌트를 통해 숨겨진 것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게임은 3인칭 시점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게임 몰입감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자잘한 인터페이스가 존재하지 않으며, 필요할 때 또는 전투시에만 HUD 가 표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드니스 리턴즈 세계를 영화 한편 보는 기분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스는 게임을 진행해나가며, 챕터 별로 다양한 옷을 입고 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분위기와 일치된 캐릭터를 보실 수 있으며, 다음 챕터에서 어떤 옷을 입고 나올 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각 챕터별로 고유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세계관을 감상하는 것도 재미 요소로 뽑을 수 있겠습니다.



 엘리스는 3차원 이동이 가능하며, 2단 점프도 가능합니다.

 게임은 굉장히 몽환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며, 게임 내의 효과 역시 몽환적인 이펙트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엘리스의 기본 무기는 단검입니다. 

 이 단검을 이용하여, 빠르고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공격을 보여줍니다.

 타격감 역시 훌륭합니다.



 그 밖에도 엘리스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무기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무기들은 게임의 퍼즐 요소를 풀거나 각 몬스터들을 공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게임은 무엇보다 스토리가 굉장히 훌륭하며, 그 전달력 역시 뛰어 납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내내, 한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느낌을 전달 받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들 역시 하나 같이 캐릭터 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굉장한 몰입감을 제공해줍니다.



 때로는 만화 같은 연출을 넣어서, 분위기를 고조시켜주기도 합니다. 



 게임은 챕터 별로 진행되며, 이미 완료한 챕터를 다시 플레이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스테이지를 반복 플레이 하며, 숨겨진 요소를 모두 찾아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 챕터 별로 간략한 스토리 역시 항상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게임은 기억을 상실한 채 마음의 상처를 가진 엘리스가 자신을 찾아가도 기억이 되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기억 조각을 하나씩 모음으로서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기억을 찾을 필요가 없으며, 게임 흐름에 따라 그냥 진행하여도 게임 플레이에는 문제가 없으나, 엘리스의 모든 이야기를 알고 싶은 분은 이러한 기억을 모두 찾음으로서 엘리스, 그녀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몬스터들 역시 컨셉이 훌륭하며, 그 캐릭터 역시 독특합니다. 하나씩 찾아가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보는 것도 재미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게임은 매우 뛰어나게 만들어져 있으나, 게임 이야기가 지나치게 방대하고 흐름의 템포가 느린 탓에 게임 후반이 되면 자칫 지루해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액션 후반부가 되면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템의 패턴이 형성되고 특정 아이템만으로 전투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반복적인 패턴의 전투를 계속 치루기 때문에, 전투가 지루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가 큰 장애물이 됩니다. 스토리가 훌륭하지만, 대부분의 영어가 잘 쓰이지 않는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큼 영어를 해서는 내용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부분은 감안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 평가 >

  훌륭한 스토리와 이야기 전개, 그리고 액션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단, 게임 후반부가 되면 게임 자체가 지루해 질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한 세계 엘리스를 비틀어보는 시점과 게임 분위기는 굉장한 즐거움을 제공해줍니다. 액션 게임 그리고 고어틱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 점수 >

그래픽: 4 / 5

스토리: 4 / 5

몰입감: 4 / 5

독창성: 3 / 5

대중성: 3 / 5

난이도: 4 / 5

'게임 이야기 > PC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Majesty 2 Collection  (0) 2012.12.21
[Steam] Anno 2070™  (0) 2012.12.20
[Steam] War of the Roses  (0) 2012.12.19
[Steam] Blur  (0) 2012.12.19
[Steam] Warlock - Master of the Arcane  (0) 2012.12.18
Posted by Kr해머
,